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몇일동안 계속된 리그오브레전드의 서버이상사태에 대해서 라이엇코리아가 한정스킨인 고요한 밤 소나와 10승 ip 부스트를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일에 대해서 외국의 유저들은 '그럼 우리도 서버 문제생기면 스킨 내놓으라고 하자' 'rp 사지 말아야지'하는 식의 반응을 보이는데요.




문제는 이번 5일간의 이상뿐만 아니라 올해초부터 서버장애가 꾸준하게 계속되왔다는 것입니다. 이번 5일 연속은 유독 더 문제였던 것이고요.


단시간의 문제가 아니라 장기적인 문제였기 때문에 당연한 조치라고 보입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임시점검을 하고 있는데요. 언제 서버가 안정을 되찾을진 아무도 모르는 상황이 되어버렸네요.






고요한 밤 소나 스킨 지급에 대해서 일부유저들이 반발하고 있는 것도 문제입니다. 한정스킨인 고요한 밤 소나 스킨을 이렇게 마구잡이로 뿌리면 희소성이 어떻게 되느냐는 말이죠.


하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엔 (조금 과격하게 말하자면) '개소리'라고 생각됩니다.





고요한 밤 소나스킨은 승리의 잔나처럼 특정유저들을 위해서 준 스킨이 아닌, 단지 기간을 한정하여 팔았을 뿐인 스킨인데 해당스킨에 대해서 희소성을 문제삼는 것은 자신이 무슨 특별한 인간이라도 되는 양 병신같은 행태를 부린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습니다.






여튼 빨리 서버가 정상화 되었으면 좋겠네요.


디아블로 3가 비슷한 상황으로 인해 유저들에게서 외면당했다는 것을 기억해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