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윈도우 10을 깔고 필요한 프로그램 몇개 깔았습니다.

정신이 없네요 ㅎㅎ

어제 좀 늦게 자서 아직까지 졸립기도 하고... 알람이 울렸는데도 저도 모르게 또 잤다가 늦게 일어났습니다.

그렇게까지 했는데도 지금 잠이 모자라다는 것이 함정...



구입한 제품은 이미 글을 올렸던 한성컴퓨터의 H57 DGA4560입니다.



몇가지 느낌 또는 소감을 말해보자면요. 일단 유튜브 4K 비디오는 무난하게 재생됩니다. 점유율이 50% 안에서 돌아가더군요.

4K 동영상 파일도 재생해봤습니다.


동영상 플레이어는 다음팟 플레이어를 사용했고, 코덱은 팟플레이어 내장코덱의 DXVA활성화를 이용했습니다.

cpu 점유율은 20% 안에서 문제없이 돌아가더군요.



근데 노트북 cpu가 아니라 데스크탑 cpu가 노트북에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열기가 장난아니네요.

노트북을 열을 좀 받기 시작하더니 팬이 돌아가는 소리가 충분히 들릴 정도로 돌아가고 바람도 상당히 뜨거운 바람이 술술 나옵니다.

cpu 점유율이 50%를 약간 넘길 정도의 상황이였는데 말이죠.



제가 데스크탑만 쓰던 사람이라서 이런 상황은 전혀 몰랐는데, 왜 노트북 쿨러같은 걸 쓰는 분들이 계신지 드디어 충분히 깨달았습니다.

얇고 휴대가 가능한 만큼 단점도 있고 오히려 또 그 단점을 상쇄하기 위해서 뭔가가 더 들러붙어야 한다는 사실이 아이러니하게 느껴지네요.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