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저도 슬슬 데스크탑을 오랜만에 새로 맞춰야 하는데, 램값이 거의 1년에 가까운 기간동안 계속 오르고 있고 한동안 상승세가 유지된다고 하니 고민이 많습니다.


일부는 약 50%정도에서 최대 100%정도가 올라서 기존가격의 두배에 이르는 상태이기 때문에 현재는 구입하기가 매우 어려운 시점이라고 보입니다.


오른 상승가를 만약 그대로 다른 부품에 대입할 수 있다고 할 경우 상당한 성능상승을 볼 수 있는데, 이대로 샀다가는 아무래도 큰 손해거든요.


꾸준히 오른 만큼 금방 내리는 것을 기대하기는 어려워보이는데, 언제 사야할지 저도 고민이 참 크네요.


새로 살 PC는 일단 AMD의 라이젠, 32G(16+16)램 정도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라이젠 7은 하위급으로 사더라도 좀 많이 비싼 것 같고, 라이젠 5 1600 [각주:1] 정도를 고려해보고 있습니다. 딱 적정선 같은...


다만 라이젠도 오랜만에 AMD CPU가 좋게 나와서 수요가 높아져서인지 가격이 처음 가격에서 자연하락세를 당연히 유지하다가 물량부족으로 인해 다시 가격이 일부 상승세 곡선을 기록했네요.


일단 지금은 여러가지 조건을 고려해 볼 때 확실히 '컴퓨터 사기에 좋은 시기는 아니구나' 하는 답이 나옵니다.


대략 견적은 맞춰보고 시기를 관망해봐야겠네요. 시세가 이상조건의 영향을 받지 않는 적정가로 돌아오려면 상당한 기간이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1. 헥사코어, 12 쓰레드. 17/10/20 기준 240,600원 [본문으로]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