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제가 블로그에 검색관련팁이나 부가기능을 몇개 썻었습니다.

파이어폭스 검색사이트 추가하기
주소창으로 간단하게 검색을 하자!


위의 두개의 글인데요.

둘 다 약간 복잡하고 번거로우신 분이 있으실 수도 있습니다.
그에 비해서 이 부가기능은 굉장히 간단하고 편리해서 추천할만 할 것 같네요.


이 부가기능은 파이어폭스의 검색기능에 원하는 검색사이트를 집어넣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일단 설치를 하고 난 후 원하는 검색사이트의 검색단어 입력창에 대고 우클릭을 합니다.
네이버를 예로 들어서 해보도록 하죠.

이미지를 보면 두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검색항목에 키워드 지정'이라는 메뉴는 주소창으로 간단하게 검색을 하자!라는 글의 내용처럼 북마크와 키워드 지정을 간단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메뉴입니다.

클릭하시면 북마크 창이 뜨고 키워드 입력을 하고 추가를 하시면 주소창에서 키워드를 통해 검색이 가능합니다.

두번째는 '검색도구에 추가하기' 메뉴입니다. 이 메뉴는 파이어폭스의 검색기능의 검색사이트에 해당 사이트를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파이어폭스 검색사이트 추가하기와 같은 내용이죠. 추가 하고 난 후에는 '검색사이트 목록관리'를 통해서 키워드를 지정할 수도 있어요.^^



기능은 이것뿐이지만 검색공급자를 굉장히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좋은 부가기능입니다.

참고로 계속 켜 둘 필요는 없으니 필요할때 켜고 다른때에는 꺼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부가기능이 있다고 해서 그걸 전부 켜놓을 필요는 없거든요. 너무 많은 부가기능은 파이어폭스 속도저하의 원인이 되기도 하니까요.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