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17. 7. 25. 05:19 애니메이션 소개

타니구치 고로 감독은 제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감독 중 한명입니다.


현대의 일본 애니메이션은 예술적인 가치보다는 아무래도 상업적으로 많이 치우쳐져 있어서, 예술적인 면을 따지게 되면 그만큼 상업적인 면에서 성적을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일본 애니메이션은 지극히 상업적인 시장으로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예술적 가치면 쫓게 되면 작품 활동 자체가 줄어드는 결과도 가져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제작비는 들어가니까요.


그런 면에서 타니구치 고로 감독은 예술적인 면과 상업적인 흥행을 모두 손에 쥔 대단한 감독입니다. 상업적 흥행도 뛰어나지만 그걸을 떼고 예술적인 면만 따졌을 떄에도 다른 감독들의 작품에 뒤지지 않을 정도의 좋은 작품을 많이 만들어 냈습니다.

특히나 흔히 최근의 일본 애니메이션 시장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흐름을 비켜가면서도 작품의 중요한 선을 잘 살려내는 것으로 좋은 평가를 받는다는 것이 주목할만한 부분입니다.



1. 무한의 리바이어스


무한의 리바이어스는 TV TOKYO에서 방영한 26부작 애니메이션입니다. 이 작품은 고립된 상황에서 외부의 미지의 적과 대치하게 된 소년소녀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입니다.

쉽게 말해 인간군상극이죠.


피할 수 없는 외부의 적과 대치하고 싸워야 하는 극한의 상황에 이르렀을때 다양한 인간들이 어떠한 행동을 취하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필연적인 권력의 욕구와 불안, 공포, 불화 등이 어떻게 터져나오고 내부의 대립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보게 되죠.


무한의 리바이어스는 타니구치 고로 감독의 첫 작품인데, 우주선이라는 폐쇄된 공간과 외부의 적이라는 자극요소를 통해 인간의 여러가지 모습을 볼 수 있도록 여러가지 장치를 잘 설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작품에서 중요한 것은 외부의 적보다는 내부의 분열이죠. 특히 한국처럼 외부의 적을 항상 앞에 두고 있는 나라에서 사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매우 흥미롭지 않을 수 없는 그런 작품입니다. 작품 내에서는 내부의 권력을 잡기 위해 외부의 적의 존재를 이용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어디서 자주 보는 모습 아닌가요. ㅎㅎㅎ




2. GUN X SWORD


GUN X SWORD는 복수를 향해 일직선으로 달려가는 남자, 반의 복수극입니다.

SF와 서부활극을 잘 버무린 작품이죠.


주인공 반은 자신의 복수를 위해 말그대로 일직선으로 달려갑니다. 이야기가 진행되며 이런저런 상황들이 전개되지만, 거기에 좌고우면하지 않죠.

적들은 자기들이 정한 정의의 기준을 이야기하며 행동에 대해 옳음을 설명하려곤 하지만 반은 그런건 모르겠고 그저 우직하게 복수를 향해 나아갑니다.


'정의란 무엇인가'라는 마이클 샌델의 책이 있긴 하지만, 결국 모든 정의는 자기의 마음속에 있는거죠.

그리고 반은 자신의 정의는 곧 복수라고 굳게 있고 그것을 끝까지 밀고 나갑니다.


시원시원한 활극액션이라고 생각하며 보아도 재미있는 작품이고요. 한편으로는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고 단순하게 자신의 뜻을 관철시키는 반의 모습에서 무언가를 조금 생각하게 하는 것도 있는 그런 작품입니다.



posted by 별빛사랑

https://www.dll-files.com/ <-- 몇몇분들은 이 사이트 추천하시던데요. 여기는 돈 밝히는 사이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http://www.dllrepair.com/ 이나 https://www.dllme.com/ 를 추천드립니다.


가장 좋은 것은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지에서 받는 것이지만 워낙 불편해서...

posted by 별빛사랑
2017. 7. 10. 12:52 일상이야기/짧은이야기

밥을 짓게 되면 가끔씩 갓 지어진 맨밥을 수저로 퍼먹을 때가 있습니다.

김이 솔솔나면서 달달한 그 냄새가 너무 좋아요.

그래서 아무것도 없이 한수저를 떠서 입에서 우물우물 할 때마다 입속에 퍼지는 그 밥의 달달함이 너무 좋아요.

다른분들은 어떨런지 모르겠지만, 저는 밥 지을때마다 이렇게 퍼먹곤 합니다.

posted by 별빛사랑

PC/모바일 파이어폭스(firefox) 메모리 캐쉬만 사용하기
8
PC/모바일 파이어폭스(firefox) 메모리 캐쉬만 사용하기
8

원문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lecture/8503088

삭은이 님




몇일전 올라온 뉴스들을 읽던중 어떤 회원분이 파이어폭스를 디스크 캐쉬 없이 사용한다는 댓글을 읽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안적혀 있었지만 어느 브라우저보다 쾌적하게 쓴다는 얘길 듣고 저도 찾아서 적용해 보았습니다. 램캐쉬를 쓰는 분들도 있을텐데 파이어폭스는 내장기능으로 그냥 사용이 가능하네요. 한국같이 인터넷 환경이 빠른 경우 이렇게 설정하는게 대부분의 경우 훨씬 빠릅니다.

http://lifehacker.com/5687850/speed-up-firefox-by-moving-your-cache-to-ram-no-ram-disk-required

문서에 써있는 방법으로 하다 파이어폭스가 죽는 일이 발생해서 작업 순서를 조금 변경했습니다.

1. about:config 에 진입. (경고창 뜨면 확인 누르고 들어가기)

2. 필터란에 browser.cache 를 입력하여 캐쉬 관련만 보도록 조정합니다. (이게 보기 좋습니다.)

3. 빈곳을 오른쪽 클릭해서 browser.cache.memory.capacity 값을 interger 타잎으로 추가합니다.

값은 KB 단위로 사용할 메모리 캐쉬를 결정하는 것인데 메모리가 많은 경우 512000 나 더 크게 주시면 되고 메모리가 적으면 적당히 100000 ~ 200000 정도 주면 될 것 같습니다.

4. browser.cache.disk.enable 를 false 로 바꿔줍니다.

이제 디스크 캐쉬가 꺼졌습니다.

5. browser.cache.memory.enable 를 찾아서 true 로 바꿔줍니다. (기본적으로 안해도 됩니다.)

true 기본값으로 혹시 false 분만 바꾸시면 됩니다.

6. C:\Users\[사용자]\Appdata\Local\Mozilla\Firefox 밑에 파일을 전부 지웁니다. (옵션 사항)

캐쉬가 여기 들어 있습니다. Firefox 싱크기능을 쓰더라도 Roaming 에 있는 폴더만 안지우면 설정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7. 재시작 !!! (껐다 켜지 않으면 적용되지 않습니다.)

8. about:cache 창에서 확인하기.

디스크와 메모리 캐쉬 모두 Storage disk location: 항목이 none, only stored in memory 라고 되어 있어야 합니다.



posted by 별빛사랑

정확히는 그냥 오리고기는 아니고 오리주물럭을 사왔어요.

오늘 바로 먹을 건 아니고 내일 먹을겁니다.

오리고기 정말 몇년만에 먹는지 모르겠네요...


posted by 별빛사랑
2017. 7. 7. 11:44 영상 컨텐츠



인터넷을 돌아다니다가 본 영상입니다. 굉장히 좋은 팁이 많은 것 같아서 많은 분들이 보시라고 올려봅니다.

저에게도 꽤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영상 컨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큐]한국 차, 명품에 도전하다  (0) 2018.01.21
대한민국과 북한 여행  (1) 2017.09.14
posted by 별빛사랑
2017. 7. 5. 14:37 이런저런 이슈

이 글은 각각의 문단을 질답형식으로 꾸미는 것이 더 나을 것 같아서 그렇게 해보겠습니다.


1. 최저임금이 오르면 물가도 오를텐데, 최저임금을 만원으로 하는 것이 효과가 있는가?


이런 질문은 굉장히 많습니다. 그러나 이런 질문은 정말 병신이나 하는 질문이죠. 그런식으로 따지면 임금 동결 하면 물가가 안 올라가나요?

어차피 올라갈 물가는 올라갑니다. 물론 올라갈 물가를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해서 더 올라가게 만들어서 생활이 퍽퍽해진다는 주장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노동자 비율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중소기업 노동자들은 실제로 임금의 대부분을 최저임금으로 적용받고 있습니다. 그들이 최저임금을 적용받음에도 불구하고 어느정도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이유는 기본 임금이 높아서가 아니라 잔업, 야근, 철야, 특근 등을 통해서 받는 추가수당 비율이 높기 때문입니다.

말그대로 힘들게 일하니까 그 시급으로도 버티는거지, 시급 자체가 높아서 그러는 것이 아닙니다.




2. 시급이 오르면 영세 자영업자들은 힘들지 않을까요?


'시급만 오른다'면 그렇겠죠. 하지만 정책은 단순히 하나만 시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부작용을 상쇄할 다른 정책들도 시행하죠. 참고로 대한민국의 자영업 비율은 OECD 기준의 두배 이상에 육박합니다. 쉽게 말해 한국의 자영업 경쟁은 OECD 다른 국가들의 두배에 해당하기 때문에 자영업 종사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일상적으로 정상적인 소득의 절반만 계속해서 올리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런 한국의 자영업 비율을 정상화 하기 위해서 자영업자들 중 원해서 하는 것이 아닌 생계형 자영업자들은 다시 기업들이 수용해줘야 합니다. 다시 중소기업으로 돌아갈 그분들에게도 최저임금 인상은 필요한 정책입니다.




3. 최저임금이 올라가면 중소기업들은 힘들지 않을까요?


중소기업들은 대부분 대기업들의 의뢰를 받는 하청업체이며, 그들의 임금도 실질적으로는 대기업에서 나옵니다. 많은 한국의 대기업들은 현재 상당한 양의 자금을 사내에 유보금으로 쌓아두고 있습니다. 그 유보금들은 이미 설비투자, 본사직원임금, 개발비 등으로 모두 돈이 나가고 더이상 어딘가에 쓸 곳이 없어서 안에 쌓아둔 돈입니다.


이 사내유보금에 대해서 정부가 조건을 만들어주면 어딘가에 투자를 해서 이들이 고용을 만들어낼 것이라며 거짓말을 하는 종자들이 있는데요. 이건 이미 쓸데에 다 쓰고 남은 돈입니다. 더이상 쓸 곳이 없어요. 투자를 더 해서 생산량을 늘린다고 해서 그 물건들이 다 필린다면 그들은 진즉에 투자를 해서 생산시설과 인력을 늘렸을겁니다. 이미 시장의 수요는 충족하고 있으니 그런 소리는 개소리입니다.


최저임금이 올라가면 대기업의 직속 근로자들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그들은 이미 최저임금보다 훨씬 많은 임금을 받고 있거든요. 하지만 중소기업들은 거의 최저임금을 실질 임금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최저임금 인상이 이루어지게 되면 대기업들은 그들이 쓸 곳이 없어서 쌓아두었던 사내유보금을 하청업체 근로자들의 임금으로 뱉어내게 될 것입니다.




4. 대기업이 중소기업에 더 많은 임금을 지불하게 되면 물가도 올라가지 않을까요?


원가가 올라가게 되니 당연히 판매가도 올라가게 됩니다. 다만 물가는 단순히 원가와 수요, 공급만으로 결정되지 않습니다. 여태까지 대기업이 유보금을 그렇게 거대하게 쌓을 수 있었던 원인은 그만큼 대기업이 일반적으로 올릴만한 수익보다 더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었다는 반증입니다. 그 부분을 조절해서 물가 인상을 크지 않게 하는 것이 정부가 할 일입니다.


최저임금이 오르는 것으로 인해 가정, 시장이 받을 부정적인 효과의 상승보다 긍정적인 효과가 상승이 더욱 크게 정부가 조절해야 할 것입니다. 다행스럽게도 현재의 정부는 충분히 그 부분에 있어서 의지를 갖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최저임금이 오르는 것을 반대하는 것은 좋지 못한 선택입니다.




5. 만약 이번에 최저임금이 1만원으로 오르면 전체적으로 어떠한 효과가 나타나나요?


가계의 소득이 늘어나서 가계 부채가 줄어들고 소비가 늘어나서 내수가 진작되는 효과가 있을겁니다. 앞에서 자영업자가 최저임금이 올라가면 힘들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왔는데, 내수진작으로 인해 자영업자들이 많은 효과를 보게 될 겁니다.


많은 서민들이 중산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더이상 낙수효과같은 허무한 망상에 기대서는 안됩니다. 기업은 자선가가 아니죠. 그들을 벌게 해준다고 그들이 우리들에게 그걸 순순히 나눠줄것이라고 믿어서는 안됩니다. 최저임금은 그런 경제불평등을 해결하는 열쇠입니다.


최저임금이 올라가면 대기업들이 국외로 나가버릴 것이라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들이 나가면 우리도 그들을 버리면 됩니다. 왜 우리가 그들에게 매달려야 하나요? 그들이 나가면 그들의 빈자리를 채우는 새로운 기업이 자라나는 계기도 될 것입니다. 자본의 협박에 굴복하지 말고 현실적으로 생각해보세요.

posted by 별빛사랑
2017. 7. 4. 15:02 일상이야기

다른 동네는 비도 많이 온다더니.. 이 동네는 비가 오질 않네요.


분명히 일기예보엔 비가 온다고 되어있는데, 정작 비는 안오고 구름만 가득에 습기만 차 있고..


다른동네는 폭우가 쏟아진다고 난리인데 여기는 왜이러나 모르겠습니다.


정말 지랄맞네요...


원래 일기예보가 반은 맞고 반은 틀린다고 하지만..


요즘같은 날씨에는 비가 더 절실해지는 것 같습니다.


좀 비가 내려줘야 더위도 식혀지고 가뭄도 해갈되고 습도도 좀 낮아지니까요. 너무 비가 자주 오면 습도가 높아지긴 하지만, 비가 오지도 않는 상태에서 고온다습이 유지되면 굉장히 피부도 끈적끈적해져서 불쾌해지고 여러모로 좋지 않습니다.


이럴 때 비가 내려주면 공기중의 습기가 비가 되어 내리니 한동안은 습도가 좀 내려가게 되죠.


단기간의 효과이긴 하지만,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posted by 별빛사랑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