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윈도우를 여태까지 복돌이로 사용하셨던 분들도 윈도우 10은 많이 구입하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마이크로소프트가 앞으로 더이상의 윈도우는 없을거라고 선언했고, 기존의 윈도우처럼 한꺼번에 개정해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안드로이드처럼 기존의 버전을 버전업하는 형태로 윈도우를 유지할거라고 했기 때문이죠.


윈도우 10에는 안드로이드, iOS같은 스마트폰에서 쓰던 앱스토어가 있습니다. 물론 e-mall형태의 어플리케이션 스토어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요즘엔 콘솔게임등에도 많이 사용중이고 대표적인 게임유통 플랫폼으로 알려진 스팀도 있죠.[각주:1] 윈도우 스토어는 PC, 엑스박스, 스마트폰의 통합 스토어입니다.[각주:2] 실질적인 사용은 PC와 엑스박스로 많이 이용하겠죠?


그런데 한국에서 윈도우 10의 스토어를 열면 생각보다 굉장히 많은 것들이 검색해도 안나오거나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아마도 국내법과의 괴리때문이 아닌가 싶네요. 실제로 안드로이드나 iOS에서도 비슷한 경우가 있어서 국내 앱스토어에서는 설치할 수 없는 경우가 매우 많죠.


이럴때 할 수 있는 간단한 조치가 있습니다. 스토어를 닫고 제어판 - 설정 - '시간 및 언어' - '지역 및 언어' 에서 '국가 또는 지역'을 '미국'으로 바꾸고 다시 스토어를 열어주세요.[각주:3] 그러면 한국에서는 설치할 수 없던 많은 것들이 설치가 가능해집니다. 물론 게임도 포함이고요. 그러고 나서 다시 국가 또는 지역을 한국으로 바꿔도 설치한 것들은 문제없이 실행이 가능합니다.


다른 유틸리티를 빼더라도 굉장히 많은 게임이 틀어막혀 있기 때문에 저는 윈도우 사용하는 많은 분들이 이건 꼭 아셔야 한다고 봅니다. 심지어 한글화가 되어있는 프로그램들도 막혀있어요. 뭐하자는건지... 쓸데없는 규제는 좀 혁신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새삼 느낍니다. 규제혁신 하자면서 재벌 먹여살리고 그린벨트 푸는 그런거 하지말고요. 이런거나 고쳐주세요.

  1. 스팀도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미디어를 유통하고 있습니다. 게임이 대표적일뿐이죠. [본문으로]
  2. 아마도 스마트폰은 윈도우폰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본문으로]
  3. 언어는 변경 하지 않아도 됩니다. 과거 윈도우에서 비슷한 일때문에 언어변경 하셨던 버릇 있는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본문으로]
posted by 별빛사랑
2017. 11. 18. 04:11 게임이야기

스팀에서 스마이트를 설치했는데 오류메세지가 뜨며 실행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InstallHirezService.exe를 설치하라고 하든가? 뭐 그런 메세지가 뜨는데요.


윈도우 10 기준으로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SMITE\Binaries\Redist 폴더에 InstallHirezService.exe 파일이 있을겁니다. 실행시켜서 설치를 해주시고요. 다시 스팀에서 스마이트를 실행하면 실행이 될겁니다.


윈도우 7, xp 등등은 잘 모르겠네요.

posted by 별빛사랑
2017. 11. 16. 22:13 게임이야기

왜냐면

1.무료게임

2.PC에서도 되서(휴대폰 안쓰니까)

3.일러스트가 이뻐서.

4.신격의 바하무트 같은 것이 아니라 MTG식의 정통 TCG방식이라.[각주:1]


등의 이유때문에 시작했습니다.


회사가 일본에서 유명한 회사이니 소드걸스처럼 게임이 망할 걱정 안해도 될 것 같기도 하고요. 게임 자체도 나온지 1년가량밖에 안 지났으니 편한 마음으로 즐기려고 합니다. 캐쉬질은 되도록이면 안하고 싶네요.


얼마전 구입한 디아블로 3도 하고 있는데, 돌아가며 하려고 합니다. 디아블로 3는 이미 나온지 오래된 게임이고 워낙 시스템이 많이 추가가 되어서 초보유저인 저로서는 많이 복잡하더군요. 차근차근 밟아나가고 있어요. 나중에 디아블로 3 이야기도 가끔 하겠습니다.

  1. 소드걸스 유저였던 것도 소드걸스가 미소녀 게임이었지만 나름 전략성을 챙겼기에 했었습니다. [본문으로]
posted by 별빛사랑
2017. 11. 9. 17:17 일상이야기/짧은이야기

손으로 만져봣는데 안 느껴지네요.


와웅~


계속 신경 쓰였었는데 완전 해피.

posted by 별빛사랑
2017. 11. 9. 17:14 일상이야기/짧은이야기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달다.


?? 무슨 이야기인가 싶겠지만, 간이 덜 되어서 가지의 단맛만 느껴졌다는 것...


그러니까 다시 한번 말하자면 싱겁다는거.


겁나서 간을 덜 했더니... 이런 참사가.


뭐 그렇다고 해도 혼자 다 먹었으니 큰 문제는 아닌 듯.


다음번에 잘 하면 되지 뭐. 그래서 실수하지 않으려고 적어놨다.




요즘 마트에서 가지를 저렴하게 판다. 된장찌개 끓여먹는데에 호박을 쏠쏠하게 썻었는데 이제 호박 타임은 지나가버렸다... 아쉬워.


찜기가 없어서 그냥 볶음을 했는데 사실 계속 찜기가 아쉽다. 만두에도 써먹고, 이래저래 용도가 많아서 언제 사러는 가야 할 듯.



posted by 별빛사랑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