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18. 4. 30. 11:54 카테고리 없음





posted by 별빛사랑
2018. 4. 25. 08:20 카테고리 없음








posted by 별빛사랑
2018. 4. 22. 05:25 게임이야기

안녕하세요. 현재 승급 스텔라를 주캐릭터로 하고 있는 유저 별빛사랑입니다.

사실 소울워커에는 스텔라 유저가 매우 많습니다.

아니, 6개의 캐릭터중에 스텔라 유저의 숫자가 제일 많습니다. 실제로 제가 플레이 하면서도 크게 굉장히 많이 체감이 옵니다.

아마 이리스가 스텔라 다음으로 많지 않을까 싶네요.

하지만 스텔라에 대해서 잘 이해하지 못한채로 스텔라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스텔라 유저의 입장에서 스텔라의 특징 또는 장단점에 대해 말해드리고 스텔라 선택이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가? 를 판단하는 것을 도와드리려고 합니다.



1. 스텔라의 난이도는 컨트롤 난이도가 아닌, 운영 난이도이다.

스텔라는 현재 소울워커에서 유일하게 캐릭터 선택창에서 난이도 ★★★★★로 표시되어 있는 캐릭터입니다. 그런데 이 난이도에 대해서 일부는 컨트롤 난이도라고 착각하는 것 같더군요.


제가 실제 경험한 바에 따르면 저 난이도 표시는 컨트롤 난이도가 아닌, 운영 난이도입니다. 스텔라는 대부분의 주력기술들이 채널링기술이거나 시전딜레이(선딜,후딜)가 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서 손이 그렇게 바쁠게 없어요.[각주:1] 스킬캔슬도 거의 안합니다.[각주:2] 굳이 해야 하는 것은 두세개의 기술정도이고, 그 외에는 긴급하게 회피해야 할 때 정도이죠.


소울워커는 스킬 사용시 마나가 아닌 SG를 사용하는데요. 다른 캐릭터들은 평타로 SG가 수급되지만, 스텔라는 평타로 SG 수급이 안됩니다. 스텔라의 특징인 모드변경을 시도할 때 부가적으로 발동하는 슬픔의 악상이 SG를 채워주죠. 근데 모드변경을 하게 되면 상당수의 스킬이 전혀 다른 효과를 발휘하게 되거나 위력이 달라져서 그저 SG를 채우고 싶다고 해서 아무때나 모드변경을 할 수도 없습니다. 심지어 모드 변경 자체도 딜레이가 존재... 이러한 문제가 존재하다보니 그냥 편하게 스킬 펑펑 갈기고 두들겨 패는 다른 캐릭터에 비해서 SG 양도 많이 신경써야하고 모드를 언제 변경할 것안지 현재 모드가 어떤 모드인지 잘 신경써야 합니다.



2. 스텔라는 바쁠게 없다.

앞서 말했듯이 스텔라는 다른 캐릭터에 비해서 컨트롤 요소가 확연히 적습니다.(물론 소울워커 기준) 난이도가 ★★★★★라고 해서 컨트롤이 매우 어려운 캐릭터라고 겁을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의 컨트롤이 좀 부족하다 싶으면 스텔라를 고르는 것은 꽤 괜찮은 선택입니다.



3. 스텔라는 스킬 위주 캐릭터이다.

다른 캐릭터는 스킬을 순식간에 펑펑 때려붓고 나면 SG도 채워야 하고, 스킬의 딜레이도 있다보니 평타를 많이 때립니다. 하지만 스텔라는 채널링 스킬이 많고 평타를 쳐도 SG가 차오르지 않기 때문에 평타를 때릴 일이 상당히 적습니다. 스텔라의 간판스킬인 베이스어택이 선후딜이 길고 채널링 스킬인데다가, 다른 주력기인 데케이드 펄스, 블랙 모라스, 비즈플레이, 휠댄스 등도 채널링스킬이죠. 이 때문에 스킬-스킬-스킬-스킬-...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4. 스텔라는 유일한 힐러이다

스텔라는 현재 소울워커에서 유일한 힐러입니다. 일부 캐릭터의 경우 자신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긴 합니다만, 남까지 전문적으로 채워주는 것은 스텔라가 유일합니다. 스텔라는 데케이드펄스로 본인의 체력도 채울 수 있고, 트러블패스, 비즈플레이, 베스트템포로 타인의 체력도 채워 줄 수 있습니다.


5. 스텔라는 승급전과 후가 매우 많이 다르다.

다른 캐릭터는 솔직히 어떤지 모르겠습니다만, 스텔라는 승급전과 후가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승급전의 스텔라만 경험해보고 '스텔라는 이렇구나'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승급후에 상당한 변화가 있기 때문에 꼭 기억해주세요. 승급이전엔 별로였던 소울스크림과 휠댄스가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변하고 울브즈쇼타임도 생기기 때문에 화력이 상당히 많이 보충됩니다. 그래서 승급 이전에 혼자서 캐주얼레이드를 돌거나 매니악급의 메이즈를 도는 것과는 상당한 차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6. 스텔라는 화력이 미묘하다

2번에서 말햇듯이 아무래도 스킬들을 순식간에 퍼붓는 그런 형태가 아니다보니 화력이 상당히 미묘합니다. 엄청 약하다고 하기엔 상당한 화력도 있지만, 그렇다고 공격스킬로만 꽉 찬 애들과 비교하면 아무래도 초라함은 어쩔 도리가 없죠. 다만 그렇다고 해도 베이스 어택의 화력은 아주 절륜합니다. 문제는 그 화력이 베이스 어택에만 상당히 많이 집중되어있다는 것이 유일한 흠이죠...



참고로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옵션을 둘둘 말아 베이스 어택을 미친듯이 난사할 수 있는 그런 것도 있긴 합니다만, 상당히 실질적으로는 힘든 일이니 그런 것도 있다 정도만...

거의 논외급입니다 그건.



7. 스텔라는 맷집이 좋다.

아무래도 스텔라는 힐기술이 많다보니 맷집이 좋습니다. 지원모드 데케이드 펄스가 펑펑 채워주기도 하고. 다만 진 과 비교하면 진은 방어력, 무적이고 스텔라는 힐의 개념이기 때문에 어느쪽이 더 좋다는 말은 저는 못하겠습니다. 제가 아직 진을 하지도 않고 있고요. 뭐 그래도 나머지 네개의 캐릭터에 비하면 월등한 맷집을 자랑합니다.



8. 버그가 많다

'많다'고는 썻는데, 제가 가장 많이 느끼는 것은 역시 블랙 모라스의 발동버그입니다. 채널링으로 돌입은 했는데 눌러도 안 터지는... 이게 실제로는 해당 타겟의 아래 바닥에서 시전되는 것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 버그는 매~우 잘 터지며 현재 진행형입니다... 베이스 어택 다음가는 스텔라의 주력기이다보니 매우 빡칩니다.


아 그리고 베이스 어택의 막타가 안터지는 버그도 매~우 자주 터집니다.  흐흐흐흐... 버그내용 적다보니 흑화 할 것 같네요. 스텔라 하는 사람들이 이 버그때문에 스텔라가 싫다는 말은 잘 안하지만 정작 스텔라를 플레이 하게되면 버그를 매우 자주 겪게 되므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이상이 스텔라 유저로서 느끼는 점입니다. 스텔라는 좀 특이한 캐릭터이다보니 다른 캐릭터와 매우 많은 차이가 존재합니다. 그 부분을 감안해서 스텔라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잡몹여포 하루 라든가 보스학살자 이리스를 생각하고 스텔라를 선택한다면 당신은 매~우 실망 할 수 있습니다. \

그렇기 때문에 스텔라는 이런 캐릭터구나.. 하고 충분히 인식을 한 이후에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아는 한도 내에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질문은 되도록이면 세세하게 짚어서 해주세요.

  1. 물론 이것은 소울워커 기준입니다. 소울워커이 다른 캐릭터들과 비교하였을때의 평가이죠. [본문으로]
  2. 다만 승급하게 되면 어느정도는 스킬캔슬을 하게 됩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도 다른 캐릭터보다는 그 빈도가 월등히 적다는 것. [본문으로]
posted by 별빛사랑
2018. 4. 21. 02:29 이런저런 이슈



영상을 잘 보면 수족관 직원을 통해 대체적인 한국 시민들의 인식수준을 알 수 있다. 명태는 사실 수온변화로 인해 동해에서 사라진 것이 아닌, 남획으로 인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자세히 알지 못하고 대체적으로 '어족자원의 변화는 지구 온난화로 인한 변화가 크다'는 널리알려진 대체적인 상식만으로 저렇게 인터뷰를 한 것.


물론 다른 어족의 경우 수온변화를 대체적으로는 많이 받는다. 심층에서 사는 명태와는 달리, 오징어, 고등어 같은 경우는 수온변화를 매우 크게 받아서 현재 그 분포도 많이 변해있다.


여튼 아마 대부분의 어민들의 인식수준도 비슷하리라 본다. 어민들이라고 뭐 특출나게 자기 직업이라고 해서 잘 아는 것도 아니라서.



복원도 중요하지만 복원을 한 이후 어떻게 계속해서 지켜나가느냐가 참 중요하다. 금어기 잘 설정하고 이제는 노가리는 되도록이면 잡지 않는 것이 좋겠다. 노가리 안먹어도 안 죽잖아.



ps. 영상에서 어촌계장님이 비닐그물을 보여줬는데, 환경을 위해서 비닐그물은 앞으로 금지하는게 답이다. 면그물을 사용해서 비용이 상승해서 부담된다면 국가에서 보조금을 지급하거나 세금을 일정 감면하면 되지 뭐. 비닐그물이 비용이외에도 여러 장점이 있어서 쓰겠으나, 어업하다보면 의도치 않게 바다에 가라앉는 그물의 양이 어마어마하다. 지금이라도 개선해야.

posted by 별빛사랑
2018. 4. 20. 07:29 게임이야기

소울워커의 아이템속성은 총 6가지로 구분된다.


크게 나누면 두가지로 '불가'옵션 과 '귀속'옵션이다.


'불가'옵션은 판매불가, 삭제불가, 버리기불가, 은행입고불가 가 있다. 말그대로 해당 아이템을 해당행동으로 처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귀속'옵션은 '획득시 귀속', '착용시 귀속'이 있다. 그런데 여기서 알아야 할 것은 이 '귀속'이 해당 캐릭터에 귀속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소울워커에서의 '귀속'이란 캐릭터에 귀속되는 것이 아닌, '계정에 귀속되는 것'이다. 즉, '귀속아이템이라고 해도 해당 계정의 다른 캐릭터로 이동이 가능'하다는 것.


다른 게임에서의 '귀속'의 개념이 적용되려면 앞서 말한 '판매불가', '은행입고불가'와 '귀속'이 함께 적용되어야 한다. 그래야 어떠한 방법으로도 다른 캐릭터로 옮기는 것이 불가능해진다.



posted by 별빛사랑
2018. 4. 13. 04:58 음악이야기



나루토 하면 생각나는 그 음악입니다. 나루토 OST는 일본 전통악기와 현대음악을 절묘하게 믹스 한 것이 특징이죠.

연주는 타카나시 야스하루와 야이바로 해당 OST를 직접 만든 타카나시 야스하루의 팀입니다.


posted by 별빛사랑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