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Comment

Archive

2010. 4. 6. 02:04 애니이야기
저는 되도록이면 편애라는 것을 하지 않는 편입니다.

사실 사람이 편애라는 것을 하게 되면.. 그것의 당연한 역작용으로 편견이란 것도 작용하거든요..

그래서 저는 편애를 잘 안해요.


하.지.만!!


저도 편애 하는 성우는 있습니다.

위에도 말했듯이 '잘' 안할뿐이지.. 아예 없는 것은 아니거든요.^^;;



그럼 한분씩 꼽아봅시다!!




-남성성우 부문

3위

야마데라 코이치



현재 일본 성우계에서 남녀 통틀어서 이정도의 성우는 거의 존재치 않는다. 폭넓은 연기력과 다양한 목소리!!

워낙 많은 역활을 연기하신데다가.. 좋은 연기가 너무나도 많아서 무엇을 대표작으로 꼽아야 할지 나도 모르겠다..

한국에서 대중적으로 알려진 작품이라면 란마 1/2의 히비키 료가와 카우보이 비밥의 스파이크 스피겔!

하지만 이것 뿐만 아니라 굉장히 다양한 역활을 하셨기 때문에 역활마다 이미지의 갭이 상당히 크다.


2위

카미야 히로시



최근 유명한 작품이라면 안녕! 절망선생의 이토시키 노조무라든가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의 티에리아 아데를 들 수 있다.

별빛사랑이 굉장히 좋아하는 보이스의 소유자.^^

가벼운 연기부터 무거운 연기까지 자유자재로 하는 편. 토크도 상당히 재미있는 성우이다.^^




1위

와카모토 노리오



별빛사랑이 제일 좋아하는 남자성우! 바로 와카모토 노리오님이다.

성우계에서는 굉장한 효자성우로 알려져있기도 하다. 작품에 효도한다는게 아니라 부모님께 효도한다는 이야기다.

유명한 역들이 굉장히 많지만, 그중에 별빛사랑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역이라면, 역시 건버스터의 코치역이다.

굉장한 카리스마를 보여주는 역활.

물론 그 이외에도 와카모토 노리오님이 연기하신 역활중에는 카리스마있는 역이 많다.

그런데 이분의 대단한 점이라면 바로 그 카리스마와는 정반대로 확 깨는 역활도 만만치 않다는 것..

1945년도 생이시기 때문에 현재 연세가 예순셋[10월 18일에 예순넷이 되신다]이나 되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활발한 활동은 지금 한참 잘나가는 아이돌성우들이 부럽지 않을 정도이다.

그리고 그 외에도 놀라운 점은 이분이 원래 와세다대학 법학부 출신의 엘리트라는 것. 와세다대학 법학부라면 물건너 대한민국에서도 알아주는 초 엘리트다. 한국으로 치면 KAIST나 서울대급.

그 이후 경시청 기동대에서 근무하다가 이런저런 길을 지나 지금의 성우에 이르렀다고 한다.

저 나이에 저정도의 왕성한 활동을 하시는 부분도 부럽지만.. 크게 작품을 가리지 않고 참여하시는 모습도 정말 좋다.

저런 성우분은 미연시같은 게임에서는 보기 쉽지 않은데.. 와카모토 노리오님은 그런 작품에도 얼마든 적극적으로 참여하시는 모습을 보여주시는 분..

앞으로도 계속 이런저런 작품에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


여자성우 부문

여자성우의 경우 굉장히 고민을 많이 했다. 그 고민에서 1위는 제외. 왜냐하면 1위는 부동이기 때문.ㅎㅎㅎ


3위

이노우에 키쿠코


일명 17세 교주, 여신님이라는 별명으로 유명하신 분. 대표작은 두말 할것도 없이 오! 나의 여신님의 베르단디 역.

그 외에도 신비한 바다의 나디아의 엘렉트라, 란마 1/2의 텐도 카스미같은 역도 연기 하셨다.

원래 나긋나긋한 목소리의 소유자이기 때문에 아무리 생각해도 여신이라는 이미지에는 조금의 어긋남도 없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여신님의 이미지만 생각한다면 그것은 오산이다. 성우라는 직업의 특징이 그렇듯이 이노우에 키쿠코씨라고 해서 맨날 여신님같은 역만 연기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

대표적으로 반대되는 느낌의 역활이라면 키디 그레이드의 아르브나 최근 방영중인 강철의 연금술사 리메이크의 러스트역.

조금 나이가 있으신 분이긴 한데.. 그에 비해 굉장히 아름다우시다. 호리에 유이도 나이를 거꾸로 먹는 것 같지만 만만치 않은 분.





2위

히다카 노리코



대표적인 아이돌 성우다. 저때엔 지금처럼 아이돌 성우가 많지 않았던 시절이다. 원래는 아이돌로 활동하고 있었지만 성우를 하게 되었는데.. 지금은 오히려 성우로써의 인지도가 훨씬 큰 분이다.

대표작은 건버스터의 타카야 노리코와 터치의 아사쿠라 미나미, 신비한 바다의 나디아의 쟝 로끄 라르띠끄, 이누야샤의 키쿄우, 란마 1/2의 텐도 아카네등

굳이 어떠한 역활에 어울린다고 할 수 없을 만큼 다양한 역을 자유자재로 소화해내신다. 소녀부터 소년, 중년, 말괄량이 등..

거기에다가 여성성우들은 왠만해서는 소화해내지 못하는 열혈역까지도 100%를 넘어 120% 소화해내시는 분이다.

그저 아이돌로 머물마다 끝났던 것이 아니라 성우가 되신 것이 팬으로써는 굉장히 기쁜편이다. 그렇지 않았다면 지금 저분의 목소리를 듣는게 쉽지 않았을테니 말이다.

노래도 잘 하시는데다가 토크능력도 막강하신 분. 그야말로 다재다능하신 분이다.

사쿠라대전의 경우 실제로 이벤트가 상당히 많았는데.. 히다카씨도 사쿠라 대전 - 에콜 드 파리에 등장했었기 때문에 이벤트에 많이 참여하셨다.

워낙 노래실력이 뛰어나시다보니.. 이벤트에서도 상당히 돋보이는 분이시다.





1위

미츠이시 코토노




별빛사랑이 가장 좋아하는 여자 성우 1위!! 바로 미츠이시 코토노 님입니다.^^

세일러문의 주인공. 츠키노 우사기 역으로 유명하신 미츠이시 코토노님. 그외에도 유명한 역이 굉장히 많다.

신세기 에반게리온의 카츠라기 미사토, 사이버 포뮬러 시리즈의 스고 아스카, 건담시드의 마류 라미아스 등..

90년대를 주름잡은 최고의 여성성우 중 한분이다. 물론 지금도 굉장히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계신다.

한때 몸이 많이 좋지 않으셔서 팬들이 많은 걱정을 했지만 지금은 다시 좋아져서 좋은 활동을 하고 계신다.

야마데라 코이치씨와 함께 성우 관련 토크쇼의 MC를 맡으신 적도 있다.

러브겟CHU ~ 미라클 성우백서에서는 다이몬 에리라는 전직성우인 성우양성소의 사장으로도 등장했는데.. 실제로도 미츠이시 코토노씨는 성우이자, 성우 매니지먼트 사의 사장이기도 하다.


posted by 별빛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와카모토 선생님은 예전에 헬싱 목소리로 기억하고 있습니다.그 특유의 말투를 패러디한 노래가 니코니코에 뜨기도 해서 굉장히 웃었던 기억이 나네요.
    저는 남자성우는 오란고교에서 타마키 목소리의 성우를 좋아합니다.코드기어스랑 데스노트 목소리도 맡았었죠 아마.무슨..마모루 였는데 기억이..;;

    여자성우는 단연코 하야시바라 메구미씨.
    누가 뭐래도 메구미씨.
    한사코 메구미씨.
    계속 메구미씨.
    쭈욱 메구미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