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요즘 리듬게임을 하면서 동체시력과 마우스의 반응속도가 어느정도 빨라졌다는 생각이 들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역시 저에게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은 너무 높은 벽 같습니다.

 

이번에 구석에 박혀있던 슈프림 커맨더 : 포지드 얼라이언스를 해보았는데.. 컴퓨터가 장난 아니게 잘 하더군요.[..]

이전에 슈프림 커맨더를 해본적이 있긴 한데.. 컴퓨터가 저렇게 잘 하지는 않았던 기억이 어렴풋이 납니다만.. 그 기억이 잘못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뭐 그때는 오리지날이었고, 이번에는 확장팩이기 때문에 컴퓨터의 AI가 급상승 했을지도 모릅니다. 그런 가정도 할 수 있겠죠.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그렇게 연속으로 당하고 나면, 자신의 실력을 다시 한번 의심해보지 않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뭐 딱히 의심할 필요도 없는 제 실력입니다만..


어쨋든..그런 이유로 엊그제부터 미션만 줄곧 하고 있네요.

 

슈프림 커맨더 자체가 뭔가 거대한 전쟁분위기가 나는 게임이다보니, 미션만 해도 그럭저럭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가끔씩, 적의 유닛을 뺏어서 적의 시험급 병기를 만들어보기도 하구요.-ㅁ-;;

근데 포지드 얼라이언스만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굉장히 미션의 난이도가 높더군요. 보통이상의 난이도도 있는 것 같던데, 보통으로 하고있지만, 컴퓨터가 굉장히 맹공을 펼쳐옵니다.

이게 미션이 맞는지 아닌지, 분간이 잘 안되고 이는 상황이네요.[...]

 


ps.치트키 있나 한번 보려고,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니, 슈프림 커맨더 2가 나왔다고 하네요. 하지만 변화가 상당히 많아져서, 아쉽다는 소리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저는 1이나 즐겨야 겠네요.^^; 2는 언젠가 기회가 되면 해볼 수 있겠죠.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