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요즘 그래픽카드 쿨러 소음도 좀 거슬리고..


무엇보다 온도가 좀 신경 쓰여서 쿨러 사야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조용해야 하는 곳에 살다보니.. 저는 쿨러 소음을 신경 안쓰는 편이라 rpm 올리면 되지만 주위 환경이 허락을 안합니다..




저번달에 월급 받고 cpu 쿨러도 샀었습니다.


GAMER STORM의 ASSASSIN이라는 쿨러인데요. 지금 공냉 최고급의 쿨러입니다.


팬을 세개 달아볼까 하는 생각도 했지만 기본으로 주는 두개의 팬으로도 충분한 것 같아서 딱히 욕심부릴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설치해놓은 사진입니다.


아래쪽의 파란 LED 빛은 쿨러의 빛이 아니고요. 메인보드에서 빛나는겁니다. ^^;




그래픽 카드 쿨러는 DEEPCOOL의 DRACULA를 구입하려고 하고 있는데요.


문제는 이게 다나와에서 판매자가 몇 안되는 걸로 뜨네요..


보통 판매자가 몇 안되면 단종제품일 확률이 좀 높은편입니다. 왜냐하면 그 몇안되는 판매자들은 그냥 갱신을 안하고 방치해두는 경우가 있거든요.


유통사의 쇼핑몰에도 안 보이는데.. 쇼핑몰에 그냥 '쿨러'탭은 없고 'CPU 쿨러'탭만 있어서 정말 단종인지도 아직 확실히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일단 월요일에 유통사에 전화를 해서 확인을 해보려고 합니다. 정말 단종이면 그냥 이대로 사용하거나 다른 쿨러를 고려해봐야 될 것 같아요.


쿨엔조이에 있는 구입관련글도 작년 8월인가 9월경 글이 최신인데.. 그 이후 구입한 사람의 게시물은 보이지가 않네요.


일단 월요일에 확인해보고.. 다시 글 적어야겠습니다.



-------------------------------------------------------


*추가


그래픽카드 쿨러 샀을때 찍어놓았던 사진들입니다.


하드디스크와 서멀그리스도 같이 구입했었죠.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접어놓은걸 열어서 읽어주세요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