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Comment

Archive

*마스터리


마스터리는 일반적인 21/9/0을 따릅니다.




*룬


룬도 일반적인 미드 AP의 룬을 써도 됩니다.


표식 - 마관x9

인장 - 고정방어x9

문양 - 고정APx9

정수 - 고정APx3




*6레벨까지의 스킬트리

W-Q-W-E-W-R


이후 R-W-Q-E 순으로 선마스터를 해줍니다.



단, 상대 서포터가 소라카라면 W-Q-E-E-E-R 이후 R-E-Q-W 순의 선마스터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왜냐하면 상대 서포터가 소라카일 경우엔 견제를 해봤자 다시 피가 차고 견제대결로 들어가면 결국 100% 소라카보다 먼저 마나가 바닥을 치게 됩니다.


소라카와는 절대 유지력대결을 하지말고 적당한 대치구도만 유지해주세요. 이길 수 없습니다. 대신 2~3인 대결이나 5인 한타에서는 소라카보다 모르가나의 공헌도가 압도적입니다. 그러니 시간을 기다리세요.





*아이템 트리



☆스타팅 : 주문도둑의 검, 와드 1, 체력물약 1


☆이후 아이템 선택


주문도둑의 검 - 얼음송곳니 - 시야석 - 존야


등의 트리로 갑니다.


역시나 신발은 중간에 알아서 구입하시고요. 시즌4이기도 하고 서포터의 특성상 굳이 신발을 빨리 살 필요는 없습니다. 요즘엔 미드나 탑도 신발을 늦게사는 추세이기도 하고요.




처음부터 시야석을 가지 않고 얼음송곳니로 가는 이유는 견제능력의 차이도 존재하고, 돈 수급능력 차이도 있기 때문입니다. 저 한타임정도는 시야와드를 구입해서 텀을 넘겨주시고 시야석으로 이동해주세요. 얼음송곳니의 견제 이득 및 돈수급차이로 커버가 됩니다.


모르가나의 경우는 E스킬 블랙쉴드가 존재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성배-미카엘의 도가니 트리를 안 타는 것이 좋습니다. 그 돈도 어디서 솟아나는 것이 아니거든요. 모르가나의 AP계수가 출중하기 때문에 서포터 아이템보다는 차라리 AP템을 쭉 가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상대의 점사가 너무 강력하다 싶으면 W-Q-E가 아니라 W-E-Q 순의 선마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존야 이후에 추가적인 CC기가 필요하다 싶으면 서리여왕의 지배를, 그렇지 않다면 라일라이, 영겁, 리안드리의 고통 등 체력과 AP를 모두 갖춘 아이템을 선택해주세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신 분은 댓글로 질문해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posted by 별빛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prev 1 2 3 4 5 6 7 8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