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11. 5. 7. 18:22 게임이야기
오스의 난이도는 보통 Easy-normal-hard-insain-extra의 순서입니다.

동방계열 비트맵의 경우엔 insain 대신 Lunatic으로 기입하는 경우가 많아요. 동방시리즈의 난이도 설정명이죠.

OOO's OOO라는 난이도명이 되어있을때는 비트맵을 올린 사람이 제작한 것이 아니라 앞의 OOO라는 사람이 제작한 난이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트맵의 구성이 꽤나 틀린 경우가 많죠. 뒤는 난이도입니다.

collab는 콜라보레이션의 약자로, 한개의 난이도를 여러명의 제작자가 공동으로 제작하는 경우입니다. 보통 파트에 따라서 나눠서 하는데 적게는 두세명, 많게는 한개의 비트맵을 여섯, 일곱명정도가 함께 만들때도 있습니다. 파트가 넘어갈때마다 제작자가 바뀌기때문에 패턴이 계속 바뀌죠. Collab는 보통 Ranked보다는 Apploved가 많은 편입니다.
보통 플레이중에 화면을 보면 해당 파트 제작자의 이름이 기입되있습니다.


tag는 멀티플레이어의 tag모드에 맞춰서 만들어진 맵입니다. 보통 2인태그나 4인태그가 대부분이죠. 태그맵의 경우엔 혼자서 플레이가 가능한 맵도 가끔 있지만 처음부터 여러명이 하는것을 기준으로 만들기 때문에 가끔씩 혼자서는 못하는 맵도 있습니다. 근데 가끔씩 굇수력이 넘치는 사람이 이런맵을 혼자서 하곤 하죠..[...]

Solo는 Tag용 난이도가 포함된 맵의 경우 그 차이를 두기위해서 많이 기입합니다. 보통 insain이나 Extra정도에 해당한다고 보면 되겠네요.

taiko는 태고전용맵입니다. 과일받기나 스탠다드 플레이는 불가능하구요. 무조건 태고만 적용되는 맵입니다.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