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11. 5. 29. 19:30 게임이야기
문명 4 하시는 분들은 아마 MOD 아실꺼에요. 뭐 모르는 분도 계시지만요.^^

쉽게 말하면 문명4의 요소를 가지고 다른 게임을 만드는 건데.. 좀 더 세세한 부분까지 조절하거나 추가할 수도 있고, 아예 다른 게임으로 변신시킬수도 있습니다. Final Frontier 모드같은 것이죠. Final Frontier는 기존의 문명처럼 땅위가 아니라, 우주입니다. 방식도 완전 다르죠.


어쨋든 MOD라는 건 저런건데.. Rise of Makind는 꽤 유명한 MOD입니다. Fall from Hell과 함께 가장 유명한 MOD라고 해도 되겠네요.
Rise of Makind[이하 ROM]은 기존 문명에서 굉장히 많은 요소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문명이나 지도자, 유닛, 기술, 자원, 건물, 시설 등.. 문명의 확장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대신 수많은 요소가 추가된 만큼 꽤나 복잡합니다. 뭐 그것이 ROM의 묘미지만요.^^


어쨋든.. 오랜만에 문명 잡으면서 저게 하고 싶어서 저걸 깔아서 시도했는데..
XML 로딩 오류가 나서 손을 여러번 대봤지만, 결국 해결하지 못하고 포기했네요.


개인적으로 너무나도 하고 싶었던 모드인데 아쉬움이 큽니다..


어쩔수 없이 그냥 문명4를 해야겠네요..ㅎㅎ



뭐 문명자체가 원래 재미있는 게임이니까 괜찮겠지만.. 그래도 하고 싶었던 것을 못한다는 것은 많이 아쉽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봐야겠어요.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