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16. 3. 4. 14:08 게임이야기/LOL학개론



안녕하세요. 칼바람나락 공략 두번째입니다.


사실은 두번째 공략은 벨코즈를 하려고 했는데요.


그 이유가 벨코즈를 너무 못하는 인간들을 연속으로 보니 너무 화가 치밀어 올라서 좀 똑바로 하는 인간이 늘어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벨코즈 공략을 작성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작성을 하다가 중간저장을 했는데, 나중에 다시 하려고 하니 제가 벨코즈를 그렇게 많이 하지 않아서 표본자료도 부족한데다가, 제 플레이가 자신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부족한 자료로 인해서 신빙성부족(?)이 느껴질 것 같아서 벨코즈 공략은 그만두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다시 생각해보니 아무래도 다른 챔피언을 해야겠다 싶다가 나르가 괜찮을 것 같아서 나르 공략을 끄적여대보려고 합니다.^^




언제나처럼 제 나르전적입니다.


아무래도 나르가 탱커이다보니 킬은 솔직히 그다지 많이 못 먹었습니다. 제가 이런챔으로 킬을 자주 먹지도 못하고요.


대신 탱커역활과 군중제어기를 잘 넣는데에 주력하는 플레이를 하고 있어요.





* 룬


일반적으로 탱커챔피언에 쓰는 룬을 쓰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룬을 이렇게 씁니다.



솔직히 이야기 하면 저는 이런 룬을 얼마나 많은 분이 쓰시는지 잘 모릅니다.


특히 %로 체력을 올려주는 룬을 쓰시는 분이 흔치 않은 것 같더라고요.


일단 말해드리자면 다른 룬보다 탱커 챔피언에게는 굉장히 효율적인 룬입니다. 물론 탱커 이외엔 절대 쓰면 안되는 룬이고요.


정수와 인장은 상급 비례 체력 룬을, 표식은 방어력, 문양은 마법 저항력 룬을 사용하면 됩니다.





만약 이런 룬이 없으시다면 굳이 구입하지는 마시고요.


나르의 특성상 체력회복도 중요하니 방어력, 마법방어력과 체력회복이 섞인 룬을 사용하면 됩니다.


정 그것도 없으면 최대한 갖고 있는 룬 중에 방어적인 면이 많은 룬을 사용해주세요.






* 특성



특성은 일반적으로 탱커들이 많이 사용하는 0/12/18 특성을 사용합니다.





* 스펠


점멸은 당연히 필수고요. 탱커에게는 표식이 가장 잘 어울립니다. 점멸, 표식을 들어주세요.




* 아이템


상대에 AP비중이 적당히 있다면 점화석+루비수정+물약 4개 이후 정령의 형상을, AD비중이 훨씬 높다면 거인의 허리띠+천갑옷+물약 2개 이후 란두인의 예언을 가주세요.


정령의 형상 - 쿨타임감소, 체력회복, 체력, 마법저항력, 회복량 증가 등 나르의 필수템이라고 보아도 됩니다.

란두인의 예언 - 방어력, 체력, 공속감소, 슬로우를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나르의 필수템이죠.

가시갑옷 - 마나가 없어서 얼어붙은 심장을 가면 안되는 나르 입장에서는 그대신 가시갑옷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마법저항력이 좀 부족하지만 팀 시너지는 좀 더 낫고 밴시의 장막에는 없는 쿨타임 감소가 붙어있습니다.

마법공학탐지기 - 상대에 은신챔피언이 있고 팀원중에 탱커가 나르뿐일때는 구입해주세요. 마나가 거슬리지만 그럴 때는 꼭 필요합니다. 방어력 아이템 하나 대신 구입해주세요.

태양불꽃망토 - 아군이 좀 딜이 덜 나오는 조합일 때 선택합니다.

밴시의 장막 - 상대방이 AP비율이 많이 높거나 거의 대부분 AP딜일때 선택해주세요.



-상대 조합에 따른 아이템 추천(절대적이지 않습니다. 참고만 하세요.)


* AD, AP 고르게 있을때 : 정령의 형상 - 란두인의 예언 - 강철의 솔라리 팬던트. 가시갑옷(순서는 상대 성장에 따라) - 태양불꽃망토 or 밴시의 장막


* AD가 극심하게 많거나 AD만 있을떄 : 수호자의 뿔피리 - 란두인의 예언 - 태양불꽃망토 - 가시갑옷 - 망자의 갑옷


* AP가 극심하게 많거나 AP만 있을때 : 정령의 형상 -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밴시의 장막 - 겨울의 보주 - 태양불꽃망토



신발은 일반적으로는 닌자의 신발을 추천합니다. 만약 상대가 AD가 아예 없을때는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선택하고요.


다만 저는 마나가 붙은 아이템은 못가는 나르의 특성상 쿨타임 감소를 얻기가 힘들어서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 플레이 방법


시작 스킬은 QQE 이후 R-Q-W-E 의 순서로 마스터하면 됩니다.


초반엔 Q를 계속해서 날리면서 견제하고 체력이 떨어지면 분노를 채워서 변신해서 체력을 채워주세요. 변신하면 체력회복이 비약적으로 상승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체력이 잘 차오릅니다. 아무리 탱커라고 해도 체력이 떨어졌을때는 함부로 교전하면 안된다는 것을 잊지 말아주세요.


표식은 변신하지 않았을때는 되도록이면 탈출할때, 그리고 변신타이밍에는 파고 들 때 써주세요. 표식으로 파고들어서 R-W 또는 표식이후 E로 변신하면서 R-W 등으로 연계해주시면 됩니다.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