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Comment

Archive

윈도우 10을 깔고 필요한 프로그램 몇개 깔았습니다.

정신이 없네요 ㅎㅎ

어제 좀 늦게 자서 아직까지 졸립기도 하고... 알람이 울렸는데도 저도 모르게 또 잤다가 늦게 일어났습니다.

그렇게까지 했는데도 지금 잠이 모자라다는 것이 함정...



구입한 제품은 이미 글을 올렸던 한성컴퓨터의 H57 DGA4560입니다.



몇가지 느낌 또는 소감을 말해보자면요. 일단 유튜브 4K 비디오는 무난하게 재생됩니다. 점유율이 50% 안에서 돌아가더군요.

4K 동영상 파일도 재생해봤습니다.


동영상 플레이어는 다음팟 플레이어를 사용했고, 코덱은 팟플레이어 내장코덱의 DXVA활성화를 이용했습니다.

cpu 점유율은 20% 안에서 문제없이 돌아가더군요.



근데 노트북 cpu가 아니라 데스크탑 cpu가 노트북에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열기가 장난아니네요.

노트북을 열을 좀 받기 시작하더니 팬이 돌아가는 소리가 충분히 들릴 정도로 돌아가고 바람도 상당히 뜨거운 바람이 술술 나옵니다.

cpu 점유율이 50%를 약간 넘길 정도의 상황이였는데 말이죠.



제가 데스크탑만 쓰던 사람이라서 이런 상황은 전혀 몰랐는데, 왜 노트북 쿨러같은 걸 쓰는 분들이 계신지 드디어 충분히 깨달았습니다.

얇고 휴대가 가능한 만큼 단점도 있고 오히려 또 그 단점을 상쇄하기 위해서 뭔가가 더 들러붙어야 한다는 사실이 아이러니하게 느껴지네요.


posted by 별빛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축하드립니다. ㅎㅎ
    뭔가 새로운 기기가 생긴다는건 항상 마음을 들뜨게 해요.
    CPU 점유율을 잘 안보는 편인데.;;; 제 블로그는 아마 점유율이 꽤 될거에요.
    노트북 사용자의 경우 CPU 와 팬을 돌게 해서 왠지 미안한 마음이 듭니다.;;

    • Favicon of https://hoshito.tistory.com BlogIcon 별빛사랑 2017.07.04 15:03 신고  Addr Edit/Del

      뭐 그정도는 대수롭지 않아서 미안하실 것 까지야.. 근데 적용하신 스킨이 솔직히 조금 저에겐 불편한 부분이 있더군요.

    • Favicon of https://sonylove.tistory.com BlogIcon SONYLOVE 2017.07.11 09:53 신고  Addr Edit/Del

      앗.. 어느곳이 불편하시던가요.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면 가능하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hoshito.tistory.com BlogIcon 별빛사랑 2017.07.11 10:39 신고  Addr Edit/Del

      이것저것 소리가 나는 부분도 좀 그렇고 첫페이지를 고정시켜 놓으셔서 매번 한번 거쳐서 들어가는 것도 저는 좀 그렇더군요. 그리고 의도하신 건 아니겠지만 여러가지 시험하실때마다 RSS로 그걸 읽어들이면 리더화면에서 해당 글 뿐만 아니라 다른 글까지 영향을 받아서 화면이 이상하게 되는 것도 있고...

      뭐 저만 별로인것처럼 느낄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말해보라고 하셔서 일단 이야기하는거예요.

  2. 소리나는건 어느정도 예상은 했던 부분이긴 해요. 누군가는 불편할거라고 생각했거든요.
    RSS 는 확인을 해보지 않아서 이상이 있던걸 몰랐는데.. 앞으로는 그런건 비공개로 해야겠네요.
    사실 저에게도 블로그에 설치한 것들이 좋은것만은 아니어서 검색이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도 있고 .. 저에게도 다른 글들이 깨지는 현상이 생기기도 해서 비공개로 하는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하기는 합니다. (사실 많은 부분 비공개로 이미 전환하기는 했어요;;)
    첫화면에서 거쳐서 가지 않도록 첫화면 오른쪽 하단에 사이드바 보기 버튼을 추가했어요. 근데 클릭해서 봐야하니 전과 큰 차이는 없이 불편하긴 하더라고요.
    모두 없애기는 어렵겠지만 앞으로 조금씩 줄여나가도록 해보겠습니다. ㅎㅎ
    의견 너무 감사합니다.
    PS. 일단 효과음들은 첫화면 일부를 제외하고는 모두 삭제했습니다.
    사실 이 효과음들 때문에 모바일에서 음악이 멈추고 해서 좀 번거로운 면이 있기는 했어요.
    그리고 다시 또 더 복잡하게 될지도 몰라요. 맘처럼 되는게 아니다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