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일단 IE사용자는 배제하도록 하겠습니다. 논할 가치가 없거든요.[...]
오페라 사용자도 제가 잘 모르니 패스...



그럼 남는건 구글크롬정도네요.



보통 크롬사용자가 크롬의 가장 큰 장점으로 따지는 것은 빠른 속도입니다.


...에?


근데 여기서 한가지 물어보고 싶습니다.
크롬이 정말 제일 빨라보여요?

저는 파이어폭스와 크롬 둘다 깔려있고요. 크롬은 노 부가기능. 파이어폭스는 약 20개의 부가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파이어폭스는 '부가기능을 추가할수록 느려진다'는 것이죠.

크롬사용자는 '가볍고 빠른 크롬이 좋아요'라고 종종 말합니다.

그럼 비교하면? 당연히 느릴것 같죠?

그건 아닙니다. 똑같아요.




...에? 거짓말 같아요?
그런데 유감스럽게도 거짓말이 아닙니다.





제가 크롬에는 따로 설정을 안해서 똑같은 속도일수도 있어요. 만약 추가적으로 설정을 하면 크롬이 더 빠를수도 있다는 가능성에는 이견이 없습니다. 실제로 제가 해본 적은 없지만 말이죠.
제 블로그 메인화면이 사실 은근히 무겁습니다. 그래서 저도 가볍게 만들어볼까 고민도 해보고 있어요, 그런 제 블로그 메인화면을 대상으로 시험해본 결과 똑같습니다.


부가기능을 20개나 깔았는데 똑같다고?! 말도 안되!! 라고 하시는 분들. 파폭의 최대장점은 뭐죠? 바로 유저가 최대한 이곳저곳 손을 볼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전 '완벽하게' 최적화를 한것도 아닙니다. 너무 과다한 최적화는 문제를 일으키기도 하거든요.

하지만 이정도만 손을 봐도 충분히 빠릅니다.

그러니까 구글크롬쓰면서 속도가 어쩌구 하시는 분들은 파폭도 써보시길 권하고 싶어요. 파폭이 크롬보다 '느린' 브라우저는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크롬의 장점은 '가벼운'브라우저이지. '빠른' 브라우저는 아니라는 생각을 하고있어서 말이죠.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