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지금 쓰고 있는 마우스는 RAZER의 NAGA TRINITY입니다.

 

 

이녀석이죠.

 

이 마우스는 2019년 4월 8일에 샀습니다.

 

그때 좀 쓰다가 제가 헛짓거리 한다고 좌클릭을 엄청 눌러대다가 좌클릭이 맛이 가서 12월에 한번 교체받았죠 ㅋㅋㅋ

 

솔직히 그때 고장난 건 온전히 제 과실이었지만 뭐 교체 받은걸로 메데타시 메데타시(....)

 

지금은 시간이 흐르고 흘러 2021년 12월이죠.

 

교체 받은 날짜 기준으로 따져도 2년을 꽉 채워서 썻습니다.

 

아무래도 하루종일 컴퓨터를 쓰고 있다보니 남들이 마우스 만지는 것보다 훨씬 많이 눌렀겠죠.

 

RAZER의 유통사인 웨이코스는 보증기간 내에는 무상교체, 보증기간 이후에는 수리가 아예 안됩니다. 서비스 방식이 장단점이 있긴 한데 2019년에 교체 받았을 때에는 장점이었고 지금은 단점이 되겠죠.

 

여튼 결론은 이제는 자가수리를 해야 한다... 라는 겁니다. 수리를 맡길수도 있지만 크게 어려운 수리도 아닌데 맡기는 건 솔직히 너무 비싸요.

 

2년쯤 썻으면 이제 마우스 한번 갈아타볼까? 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고 저도 그 부분이 안 끌리는 것은 아니지만, 지금 지출이 나가야 할 곳도 많고 이 마우스에 많이 익숙해져있는데다가 좋은 마우스라고 생각하기에 오래오래 쓰고 싶은 생각도 있습니다.

 

그리고 더블클릭현상은 결국 마우스의 스위치

 

그래서 머지않아 자가수리를 할 예정입니다.

 

지금 집에 납땜에 필요한 땜납, 인두기, 흡입기, 납땜용 PCB홀더(클램프) 등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구매하기 전에 좀 알아보기도 해야 하고... 은근히 시간이 좀 걸리겠네요.

 

다른거야 알아보고 사면 되는거고.... 문제는 스위치 부품인데. 부품을 구하기 어려운 건 없는데. 기존에 쓰던 스위치를 그대로 써야 하나, 다른 스위치를 써야 하나 좀 고민이 되네요.

 

지금 마우스를 분해해서 확인해보지는 않았지만, 아마도 D2FC-F-K(50M)-RZ 스위치가 사용됐을겁니다.

 

이건 D2FC-F-K 스위치의 RAZER사 커스텀 버전이거든요. 그래서 뒤에 RZ라는 코드가 붙는거죠.

 

근데 이 스위치들이 좀 고장 잘 나기로 유명합니다. 특히 그 고장이슈가 대부분 제가 지금 겪고있는 더블클릭 이슈들이죠.

 

뭐 저는 2019년에 교체 받고 2년동안 잘 썻습니다만, 이번엔 직접 스위치를 교체하다보니 이걸 그대로 같은 부품으로 교체해야 하나 좀 망설여집니다. 그렇다고 다른 스위치로 교체하면 클릭감도 달라질테고 말이죠. 허허... 골때리네.

 

D2FC-F-K(50M)-RZ 스위치는 일반적으로 5-600원 정도 하는 다른 스위치에 비해 1800원? 전후로 하는 좀 비싼 스위치입니다. 근데 뭐 가격이 문제는 아니고요... 겨우 음료수 한 캔 정도 가격이니까. 그것보단 앞서 말한 고장 이슈 때문에 좀 걱정이 되는거죠.

 

일단 지금 마음은 같은 부품을 그대로 사용해보자는 쪽으로 기울어있긴 합니다. 한 10개 사서 좌클릭 우클릭 고치고 그런다고 해도 한 2-3만원에 몇년 쭉 쓰는거니까.

 

여튼 나중에 수리 하게 되면 그때 또 글을 쓸 수도 있겠네요.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