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원래 생각하던 계획은 제작년 말에 RTX 30XX 시리즈가 나오면서 3080 벤치를 보고 "드디어 4k PC 게이밍을 제대로 즐길 수 있게 되는 건가?"하는 것이었지요.

 

하지만 그 뒤엔 우리들 모두가 알고 있듯이 그놈의 코인때문에 그래픽카드 가격이 저세상으로 가면서 결국 새로운 그래픽카드 구매는 꿈도 꿀 수 없게 되었습니다.

 

최근 그래픽카드 가격이 정식출고가 부근으로 내려왔습니다. 길게 설명하자면 길게 설명해야겠지만 짧게 요약하자면 이제 코인판에서 기존처럼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채굴을 안하는 추세가 되었다고 하네요. 여튼, PC에 대해서 아는 분들은 아시듯이 출고가는 해당 제품이 처음 출시되었을떄의 기준가죠. 그렇기 때문에 지금 기준으로 정상가격은 출고가 근처가 되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보다도 더 저렴해져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출고가 수준에 머물러 있는 현재는 아직도 비싼거죠.

 

곧 올해 말이면 새로운 세대의 그래픽카드가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주머니가 넉넉하지는 않은데, 설령 주머니가 넉넉하다 쳐도 이럴 때는 구매할 타이밍이 아니죠. 코인사태 같은 기형적인 외부요인이 없어서 지금보다 저렴하다고 쳐도 말이죠.

 

새로 나오는 그래픽카드의 성능이 어느정도 개선될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같은 가격으로 비교하면 지금보다 더 나은 성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항상 그래왔구요.

 

새로운 그래픽카드 구매에 앞서서 하는 생각은. 뭐 최신게임을 4k로 즐기고 싶다, 이런 건 아닙니다. 사실 최신게임을 그정도 사양으로 돌리는 건 가성비를 한참 넘어서는 영역이니까요. 약간 세대가 지난 게임이라도 4k로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 같은 거죠. 지금 갖고 있는 사양으로는 그 '세대가 지난 게임'도 안되거든요.

 

올해 말이나 내년엔 그래픽카드 업글 좀 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지금 쓰는 그래픽카드가 강제로 생명연장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썩 내키는 상황은 아니라서 ㅋㅋ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