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11. 8. 28. 04:47 디지털이야기
하하.. 전 역시 기기를 하나 쥐어줘야되요.^^;

요즘 폰을 만지면서 많이 즐겁습니다. 이것저것 꾸며보고도 있고요. 어플리케이션도 이것저것 시험해보고 있습니다.


앞으로 그래서 폰 이야기도 많이 써갈 것 같아요.

일단 요즘 쓰고 있는 어플중에 몇개 추천해봅니다.



★ Dolphin Browser HD

안드로이드 웹 브라우저의 최강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속도도 빠르죠.
이전에는 웹 브라우저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했지만 이제는 거의 평준화되었죠. 그래도 느리진 않습니다. 여전히 빨라요.

그리고 다양한 기능은 타 브라우저에서 아직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돌핀기능중에 좋아하는 점은 패스워드 매니저예요.
역시 패스워드를 관리하는 기능이 없으면 웹브라우징은 굉장히 불편합니다. 다른 브라우저도 저런기능이 있긴 하지만 돌핀만큼 편리하지는 않아요.

그 이외에도 여러가지 기능을 갖고 있는데 제가 아직 시험해보거나 체험해보지 않아서 말하긴 뭣하네요.

하지만 오페라, 파이어폭스등을 써봤는데 그중에는 가장 낫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파이어폭스는 개선이 많이 필요할 것 같아요. pc에서는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는 만큼 제가 아쉬움이 크게 느껴집니다.




★ Folder Organizer

어플을 이것저것 많이 쓰고 하다보면 화면에 어플은 많이 둬야 하는데 불편하기 짝이 없습니다. 그만큼 많이 두면 느려지고 복잡하고 어수선하거든요.

이 어플은 어플을 종류별로 모아줍니다. 그것들을 메인화면에 넣으면 아주 깔끔하게 열 수 있죠. 그리고 느리지도 않습니다.

제가 알기론 아이폰에도 비슷한 기능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어플인지, 기본기능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지만 아이폰의 그 기능을 아시는 분이라면 아마 딱 떠오르실 거예요. 여튼 꼭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PowerAMP

현재 음악 어플리케이션 중 가장 유명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기능도 강력하고 오랜만에 쓰니 못보던 기능도 생겼네요.

락되어있는 상태에서도 조절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고요. 메인화면에 조절버튼을 띄우는 것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는다면 무조건 써야 할 최고의 어플이라고 볼 수 있어요. 흠잡는게 힘들정도...

★전국버스

지역버스 어플과 함께 같이 사용하면 좋은 어플입니다. 말그대로 전국의 버스를 전부 알 수 있고요. 도착시간, 경유지점 등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제가 쓰는 지역 어플은 그 나름대로 장점이 있지만 부족한 면도 있기에 전국버스를 함께 사용하고 있어요.

일부 지역에 한정되지 않는 범용성이 매우 좋습니다. 자가용을 운전하시는 분이 아니라 대중교통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꼭 사용하시길 권해드려요.


★ASTRO FILE MANAGER

탐색기 어플은 굉장히 많은 편입니다. 제가 지금 아스트로를 권하고 있긴 하지만 저도 이것을 주로 사용하기때문에 권하고 있는 것이지 딱히 뛰어나다고 주장하긴 힘들 것 같아요. 하지만 그렇다 치더라도 안정적인 기능과 모습은 더할나위없이 좋습니다.

앱관리자도 함께 있기 때문에 앱을 관리하기에도 편리하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