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22. 3. 11. 14:43 게임이야기

Age of Empires: Definitive Edition 하는데 캠페인의 인구제한이 계속 50이네요.

 

지금 한 10개? 정도 한거 같은데 인구제한이 50에서 변하지를 않습니다.

 

아... 계속 이러면 진짜 스트레스 엄청 받는데.

 

참고로 Age of Empires: Definitive Edition은 인구제한이 최대 250까지입니다.

 

이게 적의 숫자가 수십단위까지는 그나마 참을만한데. 백단위 이상 넘어가면 진짜 너무 짜증나네요...

 

뭐 어떻게 깨긴 하겠지만... 그런거 감안해도 너무 게임 진행이 좀 답답합니다.

posted by 별빛사랑
2022. 3. 9. 15:33 게임이야기

 

RTS의 특성상 하려고 하면 정말 한도 끝도 없이 하겠지만, 그렇게 까지 할 생각은 일단 갖고 있지 않고요.

 

캠페인을 우선적으로 다 클리어 하는 걸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싱글플레이의 사용자 지정 게임이나 멀티플레이는 현재는 할 생각이 없긴 하네요.

 

해야 할 게임이 많아서 AoE : DE에 긴 시간을 할애 할 수 없다는 것도 물론 있고요.

 

지금 PC 상태가 AoE : DE를 원활하게 플레이 하기엔 좀 부족한 사양 같습니다.

 

지금도 상당히 옵션을 줄이고 플레이 하는 중이라서.

 

 

 

캠페인 분량만해도 꽤 되고요. 아직 한참 남았습니다. 게임이 워낙 호흡이 긴 게임이기도 하고요.

 

캠페인 하나하나가 꽤 시간투자를 필요로 하네요.

 

 

 

AoE를 예전에 플레이 한지 너무 오래되서(최소 십몇년 이전) 과거 기억이 거의 안났습니다. 그래서 첫번째 작품에도 성문이 있는 줄 알았는데 성문이 없네요. ㅋㅋㅋ

 

성문 없으면 얼마나 불편한지 아시는 분은 다 아실겁니다. 적들이 성 안으로 그냥 숭숭 들어와요 ㅋㅋㅋ 그게 게임하면서 좀 아쉽달까요 ㅎㅎ

 

참고로 성문은 2부터 지을 수 있다는 사실 ^^

posted by 별빛사랑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