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Comment

Archive

2011. 6. 20. 20:29 게임이야기
요즘 정신이 없기도 하고.. ROM을 파고 있기엔 제가 너무 체력이 떨어져있다보니 ROM은 잠시 놓았습니다.
대신 Heroes of might and magic 3 - In the Wake of gods를 시작했어요.


In The Wake of Gods는 줄여서 통칭 WOG라고 합니다. 비공식 확장팩..이라기보다는 MOD라고 보시면 됩니다. 새로운 유닛, 건물추가, 부관시스템 채용, 각종 옵션들의 추가등을 통해서 내부를 일신한 MOD죠. 너무 많은 옵션을 사용하게 되면 기본의 HOMM의 모습이 많이 사라져서 답답함을 느끼게 될 수도 있지만 일부 옵션만 적절히 사용하면 적당히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옵션들 중 아티팩트 옵션의 변경과 각종 스킬의 변경은 굉장히 유용합니다. 기존에는 별쓸모가 없었던 아티팩트들의 옵션을 쓸모있게 변경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죠. 스킬들도 독수리의 눈, 교육술등 쓰레기로 분류되던 스킬이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재미있는 것들이 많으니.. HOMM3 좋아하시는 분들중에는 기회되면 한번 해보세요.^^
부분 한글화패치도 되어있는데, 현재 그 이상의 진행은 아마도 멈춘듯 싶습니다. 저도 거기가서 돕고 싶은 마음이긴 하지만, 대부분 번역일이다보니 영어에 조예가 없는 저는 도움이 안되는 존재네요;; 카페도 새로운 글이 끊긴지 꽤 되어보이고요. 작업이 진행이 멈춘것을 봐서는 실상 패치는 더이상 안된다고 봐도 될 듯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HOMM시리즈 팬사이트로 유명한 http://www.hereos2.com 에 관련 정보들이 있는데.. 다른분들이 거기가서 찾아보기는 힘들테니, 시간될때마다 제가 퍼오도록 하려고 합니다. 작성하신 분께 허락을 얻어볼까 햇는데, 지금은 활동을 안하시는 듯 하네요. 그러니 불펌같아보여도 일단은 가져와야 겠습니다.
posted by 별빛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