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Comment

Archive

윈도우를 여태까지 복돌이로 사용하셨던 분들도 윈도우 10은 많이 구입하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마이크로소프트가 앞으로 더이상의 윈도우는 없을거라고 선언했고, 기존의 윈도우처럼 한꺼번에 개정해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안드로이드처럼 기존의 버전을 버전업하는 형태로 윈도우를 유지할거라고 했기 때문이죠.


윈도우 10에는 안드로이드, iOS같은 스마트폰에서 쓰던 앱스토어가 있습니다. 물론 e-mall형태의 어플리케이션 스토어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요즘엔 콘솔게임등에도 많이 사용중이고 대표적인 게임유통 플랫폼으로 알려진 스팀도 있죠.[각주:1] 윈도우 스토어는 PC, 엑스박스, 스마트폰의 통합 스토어입니다.[각주:2] 실질적인 사용은 PC와 엑스박스로 많이 이용하겠죠?


그런데 한국에서 윈도우 10의 스토어를 열면 생각보다 굉장히 많은 것들이 검색해도 안나오거나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아마도 국내법과의 괴리때문이 아닌가 싶네요. 실제로 안드로이드나 iOS에서도 비슷한 경우가 있어서 국내 앱스토어에서는 설치할 수 없는 경우가 매우 많죠.


이럴때 할 수 있는 간단한 조치가 있습니다. 스토어를 닫고 제어판 - 설정 - '시간 및 언어' - '지역 및 언어' 에서 '국가 또는 지역'을 '미국'으로 바꾸고 다시 스토어를 열어주세요.[각주:3] 그러면 한국에서는 설치할 수 없던 많은 것들이 설치가 가능해집니다. 물론 게임도 포함이고요. 그러고 나서 다시 국가 또는 지역을 한국으로 바꿔도 설치한 것들은 문제없이 실행이 가능합니다.


다른 유틸리티를 빼더라도 굉장히 많은 게임이 틀어막혀 있기 때문에 저는 윈도우 사용하는 많은 분들이 이건 꼭 아셔야 한다고 봅니다. 심지어 한글화가 되어있는 프로그램들도 막혀있어요. 뭐하자는건지... 쓸데없는 규제는 좀 혁신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새삼 느낍니다. 규제혁신 하자면서 재벌 먹여살리고 그린벨트 푸는 그런거 하지말고요. 이런거나 고쳐주세요.

  1. 스팀도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미디어를 유통하고 있습니다. 게임이 대표적일뿐이죠. [본문으로]
  2. 아마도 스마트폰은 윈도우폰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본문으로]
  3. 언어는 변경 하지 않아도 됩니다. 과거 윈도우에서 비슷한 일때문에 언어변경 하셨던 버릇 있는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본문으로]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