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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면은 몸에 좋지 않다는 것은 대부분의 분들이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라면은 건강하게 먹을 수 없는 걸까요?


간단하게 '그나마' 건강하게 먹는 방법을 적어봅니다.




라면이 건강에 좋지 않은 이유는 크게 두가지입니다.


상온에서 굳는 포화지방의 양이 많은 팜유. 그리고 다량의 나트륨이죠.


그럼 저 두가지를 줄여야겠죠?




일단 냄비에 물을 팔팔 끓입니다.


끓는 물에 라면의 사리(면)만 집어넣고 1분에서 1분 30초 정도 끓여주세요.


그렇게 끓이면 제조과정에서 사리를 튀길때 사리 안에 스며들어간 팜유들이 밖으로 빠져나옵니다.


더 오래 끓이면 면이 너무 익어버리니까 딱 저정도만 끓이세요.




이제 불을 끈 후 물은 버리고 면은 물에 잘 헹궈주세요.


다시 물을 팔팔 끓이고 스프와 면을 함께 넣습니다. 이때 스프는 반만 넣어주세요.


원래 기름이 스프의 강렬한 맛을 중화시켜 주는데, 그 기름을 전부 씻어냈기 때문에 스프를 절반정도만 넣어도 얼추 맛이 비슷해집니다.


스프를 적게 넣었기 때문에 나트륨량도 훨씬 적어지고요.


면을 넣을때는 꼭 팔팔 끓을 때 넣어주세요. 다시 끓일때 끓지 않는 물에 넣고 끓이기 시작하면 면이 확 퍼져버립니다.


먹을때는 꼭 면만 먹고, 국물은 먹더라도 조금만 먹고 나머지는 버리세요.




-요약


1. 면만 1분~1분30초정도 끓인다.


2. 면을 헹궈 다시 끓는 물에 스프 절반과 함께 넣는다


3. 면만 건져 먹고 국물은 먹지 않는다.




이렇게 드시면 나트륨도 적게 먹고 칼로리도 낮추면서 포화지방도 적게 먹을 수 있습니다.


드시면서 좀 아쉽다 싶으시면 김치같은 것도 함께 드시면 섬유질도 보충되고 좋습니다. ^^


저는 라면먹으면서 무채를 함께 먹어요.


무는 소화에도 도움이 되고 함께 먹음으로 해서 포만감도 채워줘서 칼로리 섭취를 어느정도 제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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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별빛사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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