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Torrent tornado <--설치하기


Torrent tornado는 토렌트를 파이어폭스에서 이용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부가기능입니다.


참고로 알아두셔야 할 것은 Torrent tornado는 토렌트를 이용한 다운로드만 가능하게 해 줄 뿐, 업로드 또는 파일공유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러한 부분은 따로 토렌트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는 편이 좋다고 봅니다.


그러니까 '간편하게 토렌트를 통한 파일 다운로드를 하고 싶다'는 분을 위한 부가기능이죠.


부가기능을 설치 한 후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다운을 받기 시작하면

이렇게 푸른색으로 버튼의 색깔이 변합니다.




뭐 자세한 것은 각설하고요. 아니 딱히 설명도 필요없습니다만..


Torrent tornado 설치하게 되면 .torrent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경우 자동으로 Torrent tornado로 연결되도록 세팅됩니다.


만약 거기서 취소를 누르고 다시 다운로드를 하면 일반 다운로드로 받게 될 거 예요.



Add new torrent를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뜨고 수동으로 토렌트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URL은 인터넷주소(토렌트 파일주소)나 해쉬코드, 마그넷등으로 추가하는 것이고요. File의 두개버튼 중 왼쪽버튼은 하나만 추가, 오른쪽 버튼은 여러개의 토렌트파일을 동시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우측 버튼을 누르고 한개를 골라도 상관없으니 우측버튼만 써도 되요.




추가하고 나면 위와 같이 변경되며 해당 토렌트를 다운로드받기 위해 분석합니다. 자동으로 연결 될 경우엔 파일추가 필요없이 바로 이 분석화면을 보시게 될 겁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이렇게 두번째 단계로 넘어가는데요. 그냥 여기서 Start! 버튼을 누르면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만약 Next Step을 누르면 세번째 단계로 넘어가서 해당 토렌트에 여러개의 파일을 받을 경우 원하는 파일만 골라서 받을 수 있습니다.


굳이 여기서 고르지 않아도 따로 수정도 가능하지만, 직접 해보니 그 경우는 약간 불편해서 필요하시면 세번째 단계에서 수정해서 스타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렇게 토렌트를 추가하면 위와 같이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왼쪽의 메뉴는 우클릭을 했을때 나오는 메뉴인데요. 다른거는 별로 알아둘 필요는 없고, Pause는 토렌트 다운을 정지, Resume은 정지되어있는 토렌트를 다운받을때 누르면 됩니다.


Cancel은 정확히는 Delete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누르면 해당토렌트와 다운받던 파일을 함께 삭제합니다.


상단의 Stop All은 그렇게 전체를 멈추는 것이고요. Resume all도 비슷한 기능입니다.


그리고 Clear All Finished는 다 받은 토렌트의 남아있는 다운로드 기록을 삭제합니다. 파일은 놔두고 다 받았다고 표시가 남아있는 목록만 삭제하는 것이죠.





마지막으로 Torrent tornado의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설정창은 맨위에서 맨 왼쪽의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을 보실 수 있는데요.





다른건 크게 건드릴 필요가 없고, Default Save Folder을 손봐주세요. 기본적으로 어디에 파일이 받아질지 결정하는 것입니다. Select 버튼을 눌러서 폴더를 결정해주세요.


Torrent tornado는 실제로 μtorrent 같은 프로그램에 비해서 굉장히 간소화가 많이 되어있는 부가기능이라서 꼭 설정해주셔야 파일이 어디로 받아졌는지 나중에 헤매지 않습니다.


그 아랫의 Quickly start download를 체크할 경우엔 위에서 말했던 세단계를 거치지 않고 바로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물론 토렌트내에 여러개의 파일이 들어가있는 경우엔 전부 다운로드합니다. 그러니까 잘 생각하시고 체크해주세요.








그리고


.torrent file-type association

Magnet-URI association


은 각각 토렌트 파일과 마그넷을 자동으로 이 부가기능으로 연결할지 결정하는 옵션입니다.


만약 다른 토렌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체크가 되어있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물론 기본적으로는 체크가 되어있으니까 굳이 건드릴 필요는 없습니다.


그 외의 옵션들은 저는 딱히 손댈 필요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사실 토렌트 관련 프로그램은 많은데, 굳이 파이어폭스에서 할 필요가 있나? 싶긴 하겠지만, '이런것도 있어요'라는 취지에서 한번 적어봤습니다.


실제로 저만 해도 μtorrent를 따로 사용하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요즘같은 시대에 이것저것 많이 까는게 부담스러운 분께는 한번쯤 이런것도 고려해보는 것이 크게 나쁘지는 않다고 봅니다.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