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제 파이어폭스 아이디로 만든 부가기능 모음집도 있긴 하지만, 오늘은 이렇게 따로 올리는 것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Fasterfox

파이어폭스를 좀 더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파이어폭스의 기동속도를 전체적으로 올려줍니다. 파이어폭스가 타 브라우저에 비해 느리다는 선입관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Fasterfox가 그 선입관을 깨드릴겁니다.

* Adblock Plus, ublock

둘 중 하나만 해도 상관 없습니다. 광고차단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엄연히 말하면 객체차단입니다. 어쨋든 광고차단으로 많이 쓰이죠.


* Brief

블로그 및 웹페이지 구독시 RSS를 이용하신다면 강력추천합니다. 저도 애용중이고요.


* Google Image Search

구글 이미지 검색을 좀 더 편하게 이용하게 해줍니다. 원래 따로 파일을 드래그해서 검색하는 것이 기본인데, 웹페이지에 있는 이미지에 우클릭메뉴를 추가해줘서 바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페이지에 따라서는 이미지를 받아서 드래그를 해야만 하는 경우도 있지만 저는 꽤 잘 쓰고 있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사용빈도가 높으신 분은 권장합니다.


* RightToClick

간단하게 드래그, 우클릭 금지를 풀어줍니다. 그리스몽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좀 더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 Tab Mix Plus

탭 관련 기능을 많이 추가해줍니다. 별로 필요치 않을 것처럼 생각할 수 있지만 상당히 유용합니다.


* All-in-One Sidebar

사이드바 기능입니다. 화면이 작은 경우(노트북 등)에 상당히 유용하고, 화면이 크더라도 활용도가 큰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 FireGestures

제스쳐입니다. 여러 제스쳐 부가기능이 있지만 저는 이걸 사용합니다. 굳이 이게 아니고 다른 제스쳐를 쓰셔도 큰 문제는 없어요.


* FireShot

스크린샷 부가기능입니다. 따로 스크린샷 프로그램을 사용하신다면 굳이 쓰실 필요가 없을지도 몰라요. 장점이라면 트위터, 페이스북 및 각종 사이트와 연계하여 스크린샷을 찍어 자동으로 올라가게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런 연동기능을 필요로 하시는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 Text Link

인터넷주소가 올려져있는데 복사해서 주소창에 붙여넣기를 해야 할 경우, 더블클릭만으로 해당주소가 열리도록 해줍니다. 상당한 편의를 제공해줘요.


* DownThemAll!

파이어폭스에서 가장 강력한 다운로드 부가기능입니다. 강력추천.


* ScrapBook

페이지를 스크랩해서 저장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다만 인터넷 공간에 추가저장되지는 않아요. 그래도 유용합니다.


* URL Alias

파이어폭스에서 기본적으로 북마크의 키워드기능을 제공하지만, URL Alias가 기본기능보다는 좀 더 낫습니다. 그리고 기본기능이 다중키워드를 제공하지 않아서 가령 네이버와 spdlqj(네이버를 영어상태에서 쳤을때)를 추가하려면 두개의 북마크를 해야 합니다. 이런 일이 많으면 북마크창이 개판이 돼죠. URL Alias도 두개를 추가하는 것은 마찬가지이지만, 북마크 목록을 좀 더 깔끔하게 관리해 줄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저는 사용합니다. 키워드 기능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


이것들은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의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다만 이것들만 소개한 것은 이 부가기능들의 경우 브라우저의 사용방향과는 크게 관계 없이 누구든 유용하게 쓸 수 있고 사용빈도가 높은 부가기능들이기 때문에 이것만 소개해봤습니다.


따로 찾아보시면 본인의 사용방향에 더 적합하고 전문적인 부가기능들도 많이 찾으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