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Comment

Archive

아마 다른 브라우저에도 통용될꺼라고 생각하지만 저는 파폭유저이고 파폭을 쓰는 시간이 대부분이기때문에 파폭팁이라고 생각하고 쓰겠습니다.

이 팁은 검색을 할 경우 주소창이 변하는 왠만한 사이트에는 대부분 적용됩니다.

시험해 본 결과로는 제 블로그도 가능하더군요. 그러니까 다른 사이트도 대부분 가능하다고 봅니다. 만약 창이 변하지 않는 사이트라고 할 경우 창이 변화하는 주소를 알아낸다면 그것도 아마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혹시나 모르는 분들을 위해 말해드리자면 주소창 단축키는 Alt+d 입니다. 왼손에 아주 가까이 있고 한손으로 누르기 편하죠.^^
손에 익으면 자주 누르게 됩니다.





그럼 본론으로 돌아가서..



일단 검색을 간편하게 하고 싶은 사이트를 찾습니다. 제 경우에는 Nyaa Torrents로 하도록 하죠.^^
그럼 일단 냐아토런트로 가서.. 쉽게 하기위해서 TEST로 검색합니다.

그러면 주소창에 http://www.nyaa.eu/?page=search&cats=0_0&filter=0&term=TEST 라는 주소가 생깁니다.

가끔씩 사이트마다 TEST 뒤에 무언가 더 붙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경우 뒷부분은 삭제하고 TEST까지만 생각하시면 되요.



그리고 저 사이트를 북마크 하도록 합니다. 북마크 하신 후에 저 북마크를 다시 수정해야 합니다.

메뉴의 북마크 - 북마크 관리로 들어가서 해당 북마크를 찾아 누르면 이름, 주소, 태그가 나옵니다.
거기서 아래에 있는 자세히라는 버튼을 누르면 키워드와 설명이라는 부분도 나오죠.

이름은 구별하기 쉽도록 알아서 정하시고요. 주소부분에서 첫번째 줄을 두번째 줄처럼 변경합니다.

http://www.nyaa.eu/?page=search&cats=0_0&filter=0&term=TEST
http://www.nyaa.eu/?page=search&cats=0_0&filter=0&term=%s

TEST를 삭제하고 %s를 넣는거죠. 가끔 없어도 잘 되는 곳도 있지만 넣어야만 작동하는 곳도 있습니다. 왠만하면 넣어주세요.^^

키워드에는 냐 라고 적어넣어봅니다.



다 수정하셨다면 북마크관리창을 닫으시고요. 주소창에 냐 aria라고 쳐넣어봅니다.


그러면 이런식으로 라는 키워드로 저장한 사이트에서 aria로 검색한 결과들이 쭉 뜨게 됩니다. 이렇게 필요한 사이트를 여럿 추가해놓으면 굉장히 편리해요.
불편하게 검색창을 클릭한 후 검색을 하지않아도 주소창으로 바로 이동한 후 검색엔진까지 쉽게 구분해서 검색이 가능하죠.



위처럼 검색사이트 목록관리를 눌러서 키워드를 추가해도 되지만 애초에 검색사이트 목록관리에서는 일부 추가가 불가능한 검색사이트도 존재합니다.
이전에 제가 파이어폭스 검색사이트 추가하기라는 글에서 추가하는 방법을 적기는 했지만 이것도 추가가 안되는 사이트가 존재해요.

이 방식은 네이버를 예로 들어서 분류검색마다 북마크를 해둔 후 '네이버이미지', '네이버카페'라는 식으로 키워드를 지정하면 언제든 바로바로 분류검색도 가능합니다. 게다가 북마크를 이용하기때문에 Xmark나 파이어폭스 동기화기능 등으로 북마크만 불러오면 언제든지 다른컴퓨터에서도 적용이 가능하죠.
posted by 별빛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