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심심할 때 마다 써나갈 파이어폭스 생활신조 입니다.ㅎㅅㅎ

음 첫시간은 북마크를 생활화하자! 예요.





파이어폭스는 북마크에 키워드, 태그, 설명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키워드 기능은 쉽게 말하면 '주소창에 OOO라고 입력하면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하는 기능'입니다. 이전에도 종종 볼 수 있었는데, 가령 네이버라고 입력하면 네이버로 이동하는거죠.

북마크를 자주 하면서 거기에 항상 키워드를 입력하는 버릇을 들여놓으면 언제든지 원하는 사이트로 즉각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단축키 Alt+D는 잊지 마세요! Alt+D는 주소줄로 바로 이동하는 단축키입니다. 굳이 귀찮게 마우스 움직이고 다시 손을 움직여서 키보드에 손을 댈 필요가 없이 바로바로 사이트 이동을 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북마크 + 키워드 + Alt+D를 생활화 하면 빠르고 편리한 인터넷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제가 한번 언급 했던 [파이어폭스 부가기능]Add to Search Bar라는 글을 살펴보시면 단순히 북마크를 통해서 사이트 이동만 하는 것이 아니라 편리한 검색까지 가능해요.




또 파이어폭스는 기본적으로 동기화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동기화에는 북마크와 자신의 웹페이지 방문기록, 파이어폭스에 저장된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이 그 대상이 됩니다.

유용한 부가기능 중 하나인 Xmarks도 북마크 동기화를 지원하는데요. 이것들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자신의 북마크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 북마크들에는 이전에 세팅해놓은 키워드들이 그대로 설정되어 있죠.

이것들을 이용하면 장소를 가리지 않고 편리한 인터넷이 가능하답니다.



파폭 만세!>_<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