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ScrapBoook MAF Creator는 ScrapBoook으로 스크랩 한 페이지를 maff란 확장자로 압축해주는 부가기능입니다.

ScrapBoook 자체적으로 내보내기/가져오기 기능이 있긴 하지만, 내보내기를 했을때 폴더형식으로 내보내기때문에, 보관엔 용이하지 못하죠.

ScrapBoook MAF Creator는 그런 부분을 보완해주는 부가기능입니다.


maff 확장자는 확장자명을 zip로 변경해주시면 압축해제가 가능합니다.

maff 확장자로 압축해제가 가능한 프로그램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부가기능 설정으로 들어가면 이런 창이 뜹니다.

경로를 직접 입력하거나 Browse...을 눌러서 지정해주세요.

제 컴퓨터만의 문제일 수도 있는데, 저의 경우 한글이 경로에 포함되면 부가기능이 오류를 보였습니다.

그러므로 경로에 한글이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Store multiple sites in one archive는 여러개의 사이트를 한개의 maff파일로 묶는 옵션입니다.[각주:1]




메뉴의 ScrapBook의 탐색창으로 보기를 누릅니다.







목록에서 원하는 페이지나 폴더에 우클릭을 합니다.

Create MAF를 누르면 해당 페이지를 설정에서 지정한 폴더에 maff파일로 내보냅니다.
-------------------------------------------------------------------------------------------------

오랜만에 파이어폭스 관련 글을 작성해보네요;

ScrapBoook MAF Creator를 발견한 것은 꽤 오래전 일인데 당시에 이 부가기능이 버전업데이트를 하지 않아 사용이 불가능했기 때문에 관심을 끊고 있었습니다만, 어제 우연히 보았는데 사용이 가능하길래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더불어 블로그에 제가 인터넷을 돌아다니다가 발견하는 유용한 글의 모음을 maff파일로 만들어 올려놓으려고 합니다.

업데이트는 수시로 할 예정이구요.

해당글의 원본 작성자가 문제를 제기 할 시에는 비공개로 전환하려고 생각중입니다.

여튼 블로그 컨텐츠 늘리기예요.ㅎㅅㅎ
  1. ScrapBook에는 스크랩한 페이지를 폴더로 정리 할 수 있는데, 폴더를 눌러서 maff로 내보낼 경우 이 옵션을 누르지 않으면 폴더내의 페이지를 개별적인 maff파일로 내보냅니다. 만약 옵션을 활성화시킬 경우엔 해당 폴더의 페이지들을 한개의 maff파일에 모두 담죠. [본문으로]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