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11. 6. 4. 08:19 게임이야기
저번에 깔았는데.. 실행에 문제가 있어서 MOD가 제대로 되지를 않더군요.

그래서 고민고민하던끝에 오늘 다시 깔았네요.



오리지날->BTS->3.19 패치->ROM 순서로 깔았습니다. 한글패치는 안 깔았구요.

한글패치를 깔지 않은 가장 큰 이유는 MOD때문입니다. 한글패치 있으면 좋긴 하지만, 가끔 MOD와 안 맞아서 문제를 일으킬때가 있거든요.

그래서 한글패치는 안하고 영어로 하고 있네요. 덕분에 가끔 뭐가뭔지 모르는..[...]


아마 하다보면 익숙해지지 않을까요..



ROM을 하려고 할때 XML 오류가 너무 많이 나서.. 그걸 일일이 수동으로 수정했습니다. 어떤 분은 언어를 변경하면 된다던데.. 그런거 저한테 안먹히거든요..[...]

덕분에 손이 많이가서.. 혹시나 안되면 어떻게 하나.. 하고 걱정을 많이 했어요. 뭐 결국 됐으니까 상관없으려나...?






ROM 2 화면입니다.

BTS와 일부 다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새로 생긴 자원도 있고.. 새로 생긴 건물이나.. 뭐 하여튼 기본적으로는 BTS에서 크게 안 벗어난 것 같지만, 세세한 부분의 디테일이 굉장히 커져서, 다른 게임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FFH같은 MOD와는 다르죠.

앞에서는 일부 다른 모습이라고 했지만.. 실제로는 굉장히 차이가 큽니다. 그래서 저도 처음에 어떻게 해야할지 많이 당황했네요.


음.. 여튼, 가끔 해보려 합니다. 뭐 가끔이 될지 아닐지는 잘 모르겠지만..[...]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