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15. 4. 4. 16:09 음악이야기

말을 들이 부워 놓고서 '뭔 말인지 말귀를 못 알아 쳐먹으세요?'라는 식으로 이야기하지 않고 단도직입적으로 말하겠습니다.


유튜브 돌아다니다가 우연히 어떤 아이돌의 노래를 보고 '일본 아이돌 수준이 좋지 않다'라는 식으로 말하는 사람이 있더군요.

(그 말을 한 사람은 한국말을 했습니다. 그러니까 한국 사람이라고 생각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 말의 가장 큰 문제점은 그거 하나 달랑 보고서 전체를 까는 태도가 매우 더럽다는 겁니다. 그리고 한국 아이돌도, 아니 한국 아이돌 대부분이 노래를 존나 못 불러요.


이건 내가 한국 사람이니까 그런 것이기도 하고, 그냥 그런 것들이 가수딱지 붙이고 활동하는게 개 웃기다는 생각도 들기도 해서 하는 말입니다. 차라리 연기자를 주업으로 하고 가수를 부업으로 한다거나... 그러면 누가 욕을 해?


(저런 것들 대부분이 가수 생활 5년남짓정도 하고 연예계를 떠나거나 연기자 또는 방송인 전업하는 경우가 많죠. 가수는 그냥 연예계에 발을 들이기 위한 수순일 뿐..)






여튼.. 제가 댓글엔 Buono! 하고 SCANDAL 추천해줬습니다. 물론 나름 곱게 곱게 쌍욕은 안하고 그딴 태도는 안된다고 지적도 했고요. 뭐 그 사람이 어떻게 볼지는 내 알바 아닙니다만.(난 일단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했으니까)


제가 딱히 아이돌은 한국이든 일본이든 관심이 거의 없다시피 한데,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다보니 건너건너서 Buono!의 라이브는 동영상을 꽤 봤었죠. 실력있는 아가씨들인데, 대충 떠도는 소식을 듣기론 Buono!가 지속이 더이상 힘들다는 이야기를 본 것 같습니다.


최소 몇백에서 몇천년(?)이 된 이야기지만 예술가가 돈에 묶이는 순간 예술이 없는거예요. 소속사 없이는 아무것도 없는 현세의 대중음악계란.. 캬!


내 예술에 대해서 지껄이지마 개새끼들아! 라고 하듯 성 베드로 대성당 건립을 맡았던 미켈란젤로가 돈을 아예 받지 않았던 일이 생각나네요. 물론 그 뒤에 미켈란젤로가 하늘로 가고 (정확히 어디로 갔는지는 본인과 천당, 지옥에 근무하는 사람만 알겠지만) 그의 설계는 꽤나 변경되긴 했습니다만.




뭐 세상한탄은 여기까지만 합시다.




SCANDAL도 비슷한 경로를 통해서 알게 됐는데 실력있고 좋습니다. 전 오히려 서브보컬(?)의 목소리가 묘한 그 아가씨가 좋더군요. 성함은 제가 기억은 못하고요. 하여튼 목소리가 참 맘에 들더라고요. 노래에서 묘한 분위기가 풍기게 해주기도 하고.. 여튼 좋아합니다.


밴드는 사랑이죠. 특히 여성밴드니까 세배로 갑니다.(여긴 개인취향)




여기서 더 가게 되면 뭐 애니송 업계의 뒷 이야기라든가 거기에 얽힌 돈과 돈의 이야기도 할 것 같은데.. 아 글이 너무 길어져요.


여튼.. 이 글을 쓰게 된 이유가 저런 이유에서입니다.


제가 한국 사람이다보니 '이 씨발 한국놈들은 대가리가 없나? 뭐 저딴식으로 지껄여?'라고 하고 싶은데.. 그런 인간이 여기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전세계에 똑같이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한국인이라서 또.. 아.. 자괴감이..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