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예전엔 HanRSS를 사용하다가 한동안 이글루스 마이리더를 사용해왔는데요.
이번에 다시 파이어폭스 라이브 북마크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Xmark[각주:1], Brief[각주:2]를 함께 사용중이예요.

가장 큰 장점은 굳이 이글루스 마이리더를 들어갈 필요가 없어졌다는 점입니다. 인터넷창만 띄워놓으면 어느페이지를 바라보고 있던지 수시로 RSS 리더가 읽어들이니 한결 편해졌어요. 그리고 어디서든 쓸 수 있는 마이리더의 공용성을 대신해서 Xmark를 써서 공용성을 높였습니다.

이글루스 마이리더에는 딱히 불만은 없어요. 하지만 좀 더 편한 것을 찾다보니 현재의 모습으로 왔네요.

파이어폭스 라이브북마크는 기본적으로 Opml[각주:3]을 지원하지 않다보니 Brief의 Opml지원은 참으로 편리합니다.
더불어 Xmark도 opml은 지원안하네요. 으음... 지원해주면 좋을텐데 말이죠.





  1. Xmark - 파이어폭스의 부가기능[플러그인]으로 서버상의 내 계정에 현재 사용하는 컴퓨터의 즐겨찾기, 열린창, 방문기록 등을 동기화 시켜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동으로 동기화시켜주기때문에 동기화 주기만 정해주면 되요. 물론 처음 실행할때 아이디생성은 필수입니다. 간단하게 가입 가능한것에 비해서 기능이 좋아요. [본문으로]
  2. Brief - 파이어폭스의 부가기능[플러그인]으로 파이어폭스의 라이브 북마크 기능을 강화, 보조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좀 더 편리하게 RSS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본문으로]
  3. Opml - 쉽게 이야기하면 RSS목록을 압축해놓은 파일입니다. 저 파일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에 저걸 입력하면 어디서든 동일한 RSS 목록을 볼 수 있어요. 내가 구독하는 블로그들의 RSS를 다른이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거나 할때에 유용하게 쓰인답니다. 정확한 의미는 제가 컴퓨터 전공이 아니라 언급하기 힘드네요.^^ [본문으로]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