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주 모니터로 32인치를 써왔고 보조모니터로 19인치 LCD 모니터를 하나 써오고 있었습니다.

 

기존에 쓰던 32인치 모니터엔 전혀 불만이 없는데요.

 

여러가지 다른 복합적인 이유가 겹쳦서 새 보조모니터를 하나 구매하려고 생각중입니다.

 

첫번째는 기존의 32인치 모니터가 60Hz 모니터라는 것. 제가 3D 멀미가 좀 있다보니 고주사율 모니터를 사용해서 높은 프레임으로 플레이 하면 좀 덜하다는 말이 있어서 한번 해보려고요.

 

두번째는 기존의 보조 모니터인 19인치 모니터가 해상도가 구려서 띄우는 모니터링 화면의 정보크기(해상도)가 너무 작다는 것. 아주 도움이 안되는 건 아니지만 너무 작아요.

 

 

뭐 이런 이유들로 새 보조모니터를 구매하려고 생각중입니다. 근데 말이 보조모니터이지 완전 보조모니터로만 사용할 건 아니예요. 정확히 말하자면 FPS게임 플레이 겸 보조모니터?

 

패널은 아무래도 응답속도가 좋고 저렴한 TN패널의 FHD 퓨어 1ms 모니터를 구매하려고 생각중입니다. 주사율은 144Hz 이상을 생각해보고 있네요.

 

지금 당장 구매하기엔 약간 주머니가 빠듯해서 아마 최소 몇주 에서 몇달 이내에 구매하려고 생각중입니다.

 

거의 13년? 14년? 정도를 30인치 이상의 대형모니터 하나로만 쓰다가 새 모니터로 좀 작은거를 살려니 약간 두근두근하네요. ㅋㅋ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