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유튜브엔 특정채널을 추천영상으로 안 뜨게 하기 위해서 두가지 선택지를 제시합니다.

 

'관심없음'과 '채널 추천 안함'이죠.

 

'관심 없음'을 누르면 세부사항으로 왜 관심이 없는지 이유를 알려달라고 합니다.

 

거기서 '이미 시청한 동영상'과 '동영상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를 선택할 수 있죠.

 

언뜻 생각하면 '채널 추천 안함'이 가장 효율적인 선택지라고 생각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약간의 함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령 저는 요리영상을 좋아하지만 주로 가는 요리채널을 제외하면 다른 요리채널은 거의 가지 않고요. 음식판매점들의 요리영상을 모아서 올린다든가 하는 건 정말 싫어합니다. 그리고 특정 요리유튜버는 정말 싫어하고요.

 

그래서 '채널 추천 안함'을 계속해서 적극적으로 이용했지만 해당 선택지가 전혀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는 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왜냐면 앞서 말한 그 싫어하는 유튜버의 채널에 가서 영상을 본지 몇년 지났을 뿐 아니라 유튜버 본인의 아이디도 차단을 눌러놨고 그 채널을 당연히 구독하고 있지도 않을 뿐더러 해당 채널의 영상에 대해서 계속해서 '채널 추천 안함'을 누르고 있는데도 영상이 계속 추천으로 뜨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특정 채널의 영상이 추천으로 뜨는 걸 막고 싶으신 분은 '동영상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를 선택하시는 걸 적극 추천 드립니다. 그쪽이 그나마 효과가 있어요.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