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13. 1. 3. 19:38 게임이야기

자세한 공략은 하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태클은 받지만 비방은 받지 않습니다. ^^



☆스킬트리


람머는 e 선마다! 라는 분들이 아직도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e 선마는 거부합니다.



W - Q - W - E - W - [R] - W - E - W - E - [R] - E - E - Q - Q - [R] - Q - Q




[]은 6, 11, 16레벨입니다. 뭔가 알아보기 힘드네요.

일단 4레벨까지는 W - Q - W - E 순서로 찍어주시고, 그 이후에는 R - W - E - Q의 순서로 마스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w를 선마하는 가장 큰 이유라면 정글링의 안정성과 속도, 람머스 본연의 탱킹에 있습니다.

보통 정글러면 갱킹우선의 스킬을 먼저 올리지 않냐? 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고 실제로 대부분의 정글러는 그렇게 찍습니다.


하지만 람머스는 w가 빠지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갱킹마저도 말이죠. w가 없으면 정글링도 느려지고 갱킹와봤자 그냥 람머 점사하면 그만입니다.


그리고 정글러 전용아이템인 정령석과 고대골렘의 영혼, 망령의 영혼, 도마뱀 장로의 영혼은 반사데미지도 올려줍니다.

이전엔 방어템이 아니면 반사데미지를 올릴 수 없었지만 이제는 아니죠.


획기적으로 정글속도가 올라가고 탱키함도 급상승합니다.


그 이후에는 갱킹을 위한 E, 남는 Q를 가주세요.




☆마스터리


http://lol.inven.co.kr/dataninfo/mastery/?m=1212a00000000000000000003023002200133030010031030000000000000


링크는 리그인벤의 마스터리 시뮬레이터입니다.



중요한 부분만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공격 부분은 일체 필요치 않습니다. 람머스는 어그로를 끌어주고, 탱킹을 하는 것이 목적이며 w의 반사데미지로 정글을 돌지, 평타로 돌지 않습니다.


내구력 - 고참병의 흉터도 찍지 않습니다. 저기에 투자할 5포인트로 훨씬 유용한 것을 많이 찍을 수 있고 그만큼 포인트가 아깝습니다.

시즌3 마스터리에서 방어쪽이 엄청나게 좋아졌기 때문에 생긴 변화죠.




유틸리티에는 7포인트를 투자해줍니다. 명상은 모자라는 마나를 보충해주고 귀환강화는 자주 귀환해야 하는 정글러에게 꼭 필요합니다.

소환사의 통찰력을 딱히 찍어야 하는 이유가 없기 때문에 찍는 것이기도 하고요.


유틸리티의 '깨달은 자'는 소환사 주문 재사용 시간을 늘려줍니다. 유체화든 점멸이든 강타든, 전부 람머스에게 도움이 됩니다.

빠른 정글링, 강력한 갱킹, 임기응변 등등..  꼭 찍어주세요.


유틸리티의 7포인트는 사실상 '깨달은 자'때문에 찍는다고 봐도 됩니다.





☆소환사 주문


소환사주문은 일단 강타를 기본으로 들어줍니다. 정글러니까요.

정글링 속도에 도움이 되고 스틸에도 도움이 됩니다.


보통 유체화와 점멸, 둘 중 하나를 고민하는데요. 자신이 w 스킬의 운전실력이 자신이 없다면 점멸, 운전이 자신이 있다면 유체화를 권장합니다. 


점멸은 유체화에 비해서 확실한 갱킹이 가능하고 임기응변에 좋긴 하지만, 단발성 스킬입니다.

반면 유체화는 이속증가와 미니언 통과가 가능하고 지속성이지만, q 자체가 미니언이든 챔이든 들이박으면 풀린다는 것을 생각하면 미묘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강타와 유체화를 권장합니다. 노 마스터리, 노 왜곡 기준으로 유체화는 210초, 점멸은 330초로 시간차이가 꽤 나기 때문이죠.


뭐 취향이니 강요는 아닙니다. 점멸도 좋다고 생각해요. 한타에서의 의외성등은 점멸이 우월합니다.^^





☆아이템


시작아이템


시작은 역시 정글러이기때문에 마체테 + 체력물약 5개입니다.


아이템빌드


- - - - -


코어아이템

- - - -

완성아이템









신발은 되도록이면 헤르메스를 권장합니다. 초반엔 닌자타비가 굉장히 좋지만, 쓸만한 마법방어아이템이 거의 없기 때문에 헤르메스와 룬방벽이 굉장히 큰 역활을 해 줍니다.

만약 닌자타비를 간다면 정령석을 고대 골렘의 영혼으로 업그레이드 하시고요. 그게 아니라면 적당한 시기에 팔아버리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옵션이 많이 겹치니까요.


아이템 빌드는 굉장히 유동적이기 때문에 뭐라 말하기가 힘드네요.


첫 귀환은 기본신발 - 요정의 부적 - 원기회복의 구슬 - 정령석 - 2차신발 - 민병대의 순서로 만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상대에 따라서


ap가 잘 큰다면 선 '룬 방벽'


원딜이 잘 큰다면 '가시갑옷'


그게 아니라면 '란두인의 예언'을 가주세요.


부족한 방어력, 마법방어력에 따라서 이후 아이템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방어 아이템이 두개이상 갖추어졌다면 체력아이템을 가주세요. 물론 자금에 따라서입니다. 미묘하다 싶으면 방어템과 함께 빌드를 짜 가시기 바랍니다.






※추가공략 - 신발에 관해서



람머스는 신발을 바꿔씁니다.


초중반에는 민병대를 쓰다가 후반에는 왜곡을 쓰는거죠.


그 이유는 민병대는 갱킹이후 라인또는 정글복귀가 빠르고 추가갱킹이 굉장히 빠릅니다. 람머스의 q와 시너지를 이뤄 동에 번쩍 서에 번쩍한 갱킹이 가능하죠.

반면 후반엔 정면승부 위주이기때문에 소환사주문을 좀 더 빨리 쓸 수 있는 것이 굉장히 좋습니다.




--------------------------------------------------------



자세한 부분에 대한 질문이나 의견도 받습니다. 언제든 답글로 달아주세요.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