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09. 12. 4. 05:34 애니이야기
저도 그렇고, 아마 일본 애니메이션 보시는 분들은 대한민국에서 거의 99%이상이 불법다운로드를 하실겁니다.

99%는 너무하다고요?

에이..

99.9%가 아닌걸 다행으로 생각하셔야..[...]





어쨋든..

많이 볼 수 있는 공개된 곳에서 저런 이야기를 사람들이 많이 하곤 합니다.

하지만 제 생각엔 적어도 "다운"이야기는 안했으면 좋겠어요.




겨우 그거 말 안한다고 모를꺼 같냐고 할지도 모르겠지만.. 당연히 모를리가 없잖아요. 압니다.

그래도 해서는 안되는거죠.

그게 예의라는 것이라고 봅니다.



저도 이전에는 다른 사람과 다르지 않게 막 떠벌리고 다녔지만.. 이제는 왠만해서는 말을 안하죠. 적어도 다운 받았다고는 말이죠.

뭐.. 무엇보다 서린님이나 에바님같은 애니메이터 분들의 블로그 드나들면서.. 그분들 힘드신 것을 어느정도 알게 되었고, 조금이나마 느껴지기 때문에.. 라는 이유가 가장 클지도 모르겠네요.



저도 내년부터는 블루레이를 조금씩이나마 구입해 볼 예정입니다.

한국에서 접할 수 없는 애니메이션을 느긋하게 더빙방송이나 해주길 기다릴수는 없으니 다운로드 받아서 보는 것이 사라질꺼라고 생각하지도 않고, 저도 애니메이션 좋아하니까 계속 이렇게 갈꺼예요. 아마도요.

그렇다고 해도, 조금정도의 돈을 투자해 보는 것은 충분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10만원치 공짜로 땡겨먹고 천원도 못 쓰겠다고 하면.. 그건 정말 날강도니까요...



그나저나.. 한일 FTA를 해서 애니메이션 관련해서 전면 개방을 하는건 어떨까..[...]

그러고 나면 저 바보같은 한국의 애니메이션 제작자들은 어느정도 정신을 차릴까요.. 제대로 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줄까..[...]

아니면 개 발리고 나서 깨닫고 여전히 개 발리는 생활을 전전할지..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