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Comment

Archive

2016.07.04 11:17 이런저런 이슈

어제 뉴스를 못 챙겨봐서 오늘 보니 또 층간소음때문에 살인사건이 났네요.

http://bit.ly/29cATmq <-- 이동클릭

굳이 층간소음뿐만이 이유가 되지는 않았을거라고 봅니다. 문제긴 문제지만 그것으로 살인까지는...


아마도 다른 문제도 있긴 하겠죠.


하지만 어쨋든간에 층간소음이 계속해서 문제가 되니.. 좀 아파트나 다세대 복합주택 짓는 사람들은 앞으로 집 지을때 소음 대책도 마련해야 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정부가 법으로 건축할때부터 층간소음을 줄일 수 있도록 법적인 제도를 마련해야 된다고 봅니다.


층간소음이 꼭 주민들의 잘못만은 아니잖아요.


어쨋거나 점점 세상이 각박한데 저런 일까지 일어나니 남일이긴 하지만 기분이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posted by 별빛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저는 아파트에 살아보질 않아서 체감을 못했는데 요즘 뉴스를 보면 정말 심각하긴 한거 같아요.
    저는 취미가 음악 감상이라 아파트에는 가서 살으라고 해도 답답해서 못버틸꺼 같아요.
    아파트에 비하면 여러가지 편의 시설이 없고 불편한게 많긴 하지만요.

    • Favicon of https://hoshito.tistory.com BlogIcon 별빛사랑 2016.07.06 20:53 신고  Addr Edit/Del

      요즘엔 바로 앞에 있지 않아도 대부분의 시설이 근처에 있으니 굳이 아파트에 살아야 하나.. 하는 생각을 합니다.

      다만 대한민국이 땅이 좁아서 국토면적 활용률을 높이려면 역시 다세대주택이 좋겠다는 생각은 들어요. 우리나라 아파트의 층간 간격이 너무 적어서 층간소음이 극대화되기 때문에 법적으로 좀 더 층간 간격을 충분히 확보하도록 규제하는 것 외에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없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