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21. 6. 23. 22:01 일상이야기

엔엔마켓에서 닌텐도 라보 VR키트를 주문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 시간이 6월 23일 오후 9시이고요. 요일로는 수요일입니다.

 

주문은 저번주 금요일인 6월 18일 오후 늦게 했죠.

 

금요일에 밤에 늦게 주문했기에 금요일 배송은 출발하지 않을 수 있고요. 토요일에도 휴무인 곳이라면 토요일 출발도 충분히 하지 않을 수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지금은 그 다음주 수요일이죠. 월. 화. 수. 3일동안 배송이 출발 할 수 있었는데 물건이 아직도 출발을 안했단 말이죠...

 

 

 

가끔 이럴때가 있어요. 배송은 출발했는데 송장번호는 있는데 배송검색이 안되는. 근데 이런 경우는 배송은 이미 출발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송장번호를 알려주는거거든요.

 

근데 저는 지금 '발송준비'라고만 뜨고 송장번호는 안 알려주니 배송이 출발했는데 확인이 아직 안된다거나 그런 상황도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혹시나 해서 아까 엔엔마켓에서 제가 주문했던 제품인 닌텐도 라보 VR 키트 상품페이지를 다시 들어가봤거든요. 품절이 되어있더군요. 그래서 이런 상상도 좀 해봤습니다.

 

사실 물건은 이미 품절이 되어서 없는데, 재고 관리를 제대로 안해서 쇼핑몰에 판매페이지를 그대로 허용해놨다.

그리고 난 실제로는 없는 물건을 주문했다.

주문을 받은 엔엔마켓은 내가 주문을 했으니 물건을 보낼려고 했는데 실제로는 물건이 없으니 당황하며 혹시나 추가주문이 들어오는 것은 일단 우선적으로 막아놓으려고 페이지를 품절로 돌려놨다.

 

뭐 이런 상상 말이죠.

 

 

다 좋은데... 아까 낮에 12시 40분쯤이었나? 그때 문의전화를 헤봤는데. 전화를 안 받더라고요. 좀 뒤에 생각해보니 '아. 점심시간이라 안 받을수도 있겠다'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일단 네이버 메일로 문의메일을 곧바로 보냈는데요.

 

이것에 대해서 아직 답장메일도 안왔네요. 메일 보낼 때 주문정보도 보냈으니 메일 받아서 확인 했으면 전화가 혹시 왔을지도 모르는데 전화도 없었고요.

 

 

하아... 어찌될려나 모르겠네요. 살...짝 골이 아파집니다.

 

엔엔마켓은 한국의 닌텐도 콘솔 판매량을 절반 가까이 소화하는 대원미디어가 직접 운영하는 직영 쇼핑몰인데, 이런 식으로 일이 처리 된다니 좀 실망입니다...

 

일단 기다려는 보려고 하는데 최소 이번 주 안에 답이 안나오면 환불처리를 요구하든지 해야겠네요.

 

-------------------------------------------------------

 

방금 전화해서 환불 받았습니다. 이 글을 6월 23일에 썻고 그 다음날인 24일 오후 1시 전화했습니다.

통화 해보니 예상이 적중했네요. 품절이 되어있던 물건인데 재고관리를 제대로 안해서 주문이 가능했던겁니다. 저는 그걸 보고 주문했던거고요.

결국 재고가 없으니 발송이 안되었고 통화에서 물어보니 새로운 재고입고일은 미정이기에 언제 보내줄 수 있을지도 알 수 없다더군요. 그럼 진즉에 전화를 하든가 하고 환불을 했어야지. 오늘이 목요일인데. 내가 전화를 할 때까지 기다리나? 기가 막히네...

 

저도 사람이기에 재고 관리 실수 할 수도 있고 그런거 다 이해합니다. 근데 그럼 진즉에 연락을 했어야지 이게 뭐야.

 

그쪽 재고 관리 실수엔 화가 안 나는데 저한테 빨리 연락 안해줬다는 것이 화가 납니다. 전화번호도 거기에 다 등록되있었잖아. 게다가 월, 화, 수, 목. 4일동안 연락이 안 와. 뭐냐고.

 

아... 진짜 장사 이렇게 할겁니까? 언젠가 또 엔엔마켓에서 구매하게 될텐데 이게 뭐냐고요. 제발 이런식으로 일 좀 하지 맙시다.

'일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 계획  (0) 2021.12.31
아... 일본이 또  (0) 2021.12.29
아... 주문 실수를 했네요  (0) 2021.11.23
다음주에 마이크를 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0) 2021.07.24
벽걸이 에어컨을 직접 청소 했습니다  (0) 2021.07.16
또 한국인이냐 ㅋㅋㅋㅋ  (0) 2021.06.22
아 뭔가 이상하더라니  (0) 2020.11.19
장보기 준비  (0) 2020.08.21
지금은 돈 모아놓는 타이밍인듯  (0) 2020.06.03
아...  (0) 2020.05.28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