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12. 7. 1. 04:54 게임이야기


능력연구를 하는데.. 보다시피 용장, 공성, 심공, 강운, 안력이 나왔습니다.


안력은 나오려면 일찍 나와야 되는데 능력개발할때 정치계열은 제일 끝에 올렸기 때문에 의미가 없습니다.

게다가 영웅집결 시나리오라서 안력은 슈퍼 잉여특기죠.ㅠㅠ



 뭐 일반 시나리오에서도 잉여스럽긴 합니다. 안력이 굉장히 초반에 나오는 특기인데.. 애초에 처음부터 노리고 연구하지 않으면 쓸모가 없죠. 연구하려면 [정치 저 - 축성] + [통솔 저 - 불굴]을 연구하면 나옵니다. 같은 테크로 지도가 튀어나올수도 있으니 둘중 하나를 노리시는 분은 추천..


 만약 지도나 안력을 노리더라도 [정치 저 - 축성]을 먼저 하고 [통솔 저 - 불굴]을 나중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축성만으로 같은 자리에서 풍수, 기원이 튀어나올 확률이 있기 때문에 만약 풍수, 기원이 먼저 튀어나온다면 다른 테크로 방향을 바꿔야 겠죠..


공성, 용장은 괜찮긴 한데.. 그닥 제가 바란건 아닌.. 전 다른걸 원했는데 말이죠..[...]


그리고 심공, 강운은 진짜 뭔지.. ㄷㄷㄷ 쓰...쓰레기!! ;ㅁ;



스크린샷 출처 - http://blog.naver.com/sdffg12


위 스샷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초반에 써먹을 수 있는 특기는 2번과 3번뿐입니다. 1번은 행군, 답파, 혈로, 호위, 주악 등의 B급도 아닌 C급의 특기들이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초반에 익힐 수 있다고 해도 의미가 없죠.


아마 히든 특기로 초반에 도움을 보고 싶다면 대부분 2번이나 3번쪽으로 가게 될 겁니다.



뭐 저는 영웅집결- 유비군으로 했기 때문에 뭔가 필요하다기보다는 그냥 뭐가 튀어 나올지 궁금한 정도였는데.. 좀 씁쓸하네요..


좋은 특기 좀 나와주길 바랬는데...


하다못해 신산, 귀문, 신장, 비장 같은건 못 나와도 허실, 연환, 이라도..-_-


하지만 꿈은☆이루어지지 않는다


[니미럴..]



이건 여기까지 하고 세이브만 남겨둔 후 새로운 게임을 하던지 해야겠습니다. ㅇㅅㅇ



ps. 덤으로 AI 군주들의 능력연구 결과




으아.. 유표는 극신, 공신, 귀모네요. 대바아아악...





























공손찬은 맹장, 백출, 심공, 간파, 징세입니다. 저랑 비슷비슷한 급인듯?






















왕랑은 백출, 간파, 난전, 극신, 주악이네요. 난전, 백출이 좀 부럽부럽..























한현입니다. 얘는 저보다 못하군요. ㄷㄷ


기원, 간파, 징수, 답파, 강운이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리 컴퓨터는 연구해도 쓰질 못한다지만 너무 한닼ㅋㅋㅋㅋ



















조조는 용장, 수신, 맹장, 지도, 답파네요. 아 수신 부럽다. -ㅂ-


근데 바보 컴퓨터라서 저 좋은 수신을 안쓰고 수상전에서 손권한테 탈탈 털린다는 사실....





















손견은 용장, 극신, 기신, 답파군요. 나머지 하나는 아직 안 떳네요.


신급이 두개나 떳네.. 부럽다. -ㅂ-;;


















마지막으로 통닭..이 아니라 동탁입니다.


으아.. 무려 귀문이 있네요. 그 외엔 간파. 둔전, 기원.. 아직 하나가 안 떳습니다.

귀문이 너무 부러워요...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