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Comment

Archive

2019. 12. 25. 02:50 게임이야기

오리진 엑세스 1개월 무료가 생겨서 드래곤 에이지 : 인퀴지션(Dragon Age: Inquisition)을 해보고 있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드래곤 에이지 : 인퀴지션은 마우스보다 게임패드 플레이가 훨씬 편합니다.

 

마우스로 플레이가 불가능 한 것은 아니지만 훨-씬 불편합니다. 인터페이스가 기본적으로 게임패드에 맞추어져 설정되어있는데, 이걸 PC판을 만들면서 이 인터페이스를 키보드+마우스에 맞게 제대로 최적화를 하지 않았습니다.

 

전투방식은 한개의 캐릭터를 직접 움직이며 플레이 하는 액션 방식과 발더스게이트처럼 파티원을 조종하며 플레이 하는 전략전투방식을 함께 지원하는데요. 액션방식은 PC에서도 할만합니다. 아니 이건 PC가 약간 더 편한 구석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파티원을 모두 조종하는 전략전투방식이죠. 이게 인터페이스가 게임패드에 최적화 되어있고 키보드+마우스에는 최적화를 전혀 안 시켜놓아서 키보드+마우스로 플레이 하면 어마어마하게 불편합니다..

 

과장을 약간 더하자면 제가 짜증이 폭발할 것 같았어요.

 

이러한 CRPG 장르는 보통 후자의 전투방식이 좀 더 전투의 재미를 살려주는 편인데, 정작 그 상태에서의 컨트롤이 매우 붏편하다보니 플레이가 너무 답답했습니다.

 

다행히 관련 정보들을 살펴보고 게임패드 플레이가 좀 더 용이하다는 것을 알았고요. 제가 이미 게임패드를 갖고 있었다는 점도 다행이었죠.

 

그렇게 알고 나서 게임패드를 연결해서 플레이 해 보니 훨씬 낫더군요.

 

혹시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게임패드를 하나 구입하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당장은 하지 말고 나중에 게임패드를 구입하셨을 때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키보드+마우스로는 도저히 컨트롤이 익숙해지지 않는 그런 게임이었습니다.

 

어쨋든 해답을 찾았으니 전 계속 플레이 해야겠습니다.

posted by 별빛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19. 12. 13. 16:45 카테고리 없음

구입한 지 8달 됐는데 좌클릭이 고장났습니다. 클릭이 안되거나 한번 눌렀는데 더블클릭되고, 드래그하다가 드래그 풀리거나 그러네요.

 

하아...

posted by 별빛사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