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소나의 크레센도는 굉장히 강력한 궁극기입니다.


하지만 문제가 좀 있죠.


일단 스킬이펙트와 범위가 동일하지 못하고요.[각주:1]


비슷한 범주의 이야기인데, 명중했다고 생각되지만 사실은 맞지않을 경우가 존재합니다.




두번째 문제의 경우는.. 저도 상당히 많이 겪었고 시즌 3 모스트 1이 소나였던 만큼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시즌3 랭크게임만 소나를 122게임했고요. 노멀까지 합하면 더 많이 했습니다.)


저 두번째 문제의 경우는 일부 버그도 있다고 보입니다. 왜냐하면 제가 게임을 하면서 정중앙으로 맞췄는데 판정이 안들어가는 경우를 많이 보았거든요.


말그대로 '정중앙'입니다. 카메라 각도가 아무리 틀어진다고 해도 정중앙으로 맞추면 틀어진다해도 충분히 범위 안에 들어가요. 그런데 발동을 안한다는거죠.


굉장히 속터지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 다음은 리그오브레전드 인벤에 달린 몇개의 댓글에 관해서 추가이야기를 해볼게요.


-참고로 어제 있었던 2014년 6월 18일 롤챔스 나진소드 vs KTB와의 경기에서 있던 일입니다. 1,2경기 모두 소나가 나왔죠.





네. 맞습니다. 하지만 많이 한 저도 꽤나 많이 틀린다는 거..



뭐 소나 좀 해본사람은 아마 다 알겠죠.



이펙트 오류는 고쳐져야 하죠. 특히 스마트캐스트가 일상적인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이펙트와 차이가 난다는 것은 유저를 혼란스럽게 하기 쉽습니다.



글쎄요. 제가 보기엔 맞기 직전에 쓴것으로 보았습니다만.

그리고 리플레이가 정확하지 않다는 말은 기가막히군요.

LOL Replay같이 외부적인 요소가 있는 리플레이라면 몰라도 라이엇이 직접 제공하는 것인데 부정확 드립은 바보가 강림한 것으로 생각해두겠습니다.

아케이드도 정확하지 않습니다. 아케이드는 제 기억엔 약간 짧게 들어가는 걸로 알고 있어요. 폭은 약간 넓게 표시되고요.


참고로 전 올스킨입니다. 전부 다 갖고 있어요. 물론 아케이드도 가지고 있죠.



위아래 그림파일 모두 한타래 댓글입니다. 너무 길어서 두번찍었네요.



보시면 Kitori라는 사람이 크레센도 짧다고 하는데 개소리고요. 소나가 요즘 주목을 받지 않아서 그런가요? 사실 랭크게임에서도 보기 힘들긴 합니다만..


여튼 결론은 크레센도는 꽤 범위가 긴 스킬입니다. 무려 1000에 달하지요. 일반적인 챔피언들의 스킬 사거리가 최소 600정도에서 최대 900정도를 왔다갔다 하는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결론은 뭣도 모르면 좀 아가리 닥쳐줬으면 좋겠네요. 아는 척은 무슨 ㅉㅉ. 어디 누가 보면 '역시나 인벤'이라는 말이 나올만한 노답댓글입니다.



일단 제가 얼마나 했는지는 이야기했죠. 저분이 얼마나 하셧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이 경기에서의 소나 이펙트문제는.. 2경기의 경우 좀 벗어난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애초에 서포터가 스킬을 스마트 캐스트로 썻느냐 안썻느냐도 꽤 중요해요. 스마트가 아니고 그냥 눌러서 쓴다면 분명 맞추었으리라 봅니다만.. 스마트 캐스트로 썻다면 실패했을수도 있습니다.


그것과는 좀 다른 이야기라면.. 버그 문제는 저는 버그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2경기에서의 문제는 애초에 소나가 제대로 맞추었는지도 불문명 할 정도로 크레센도 각도가 오묘했다는 것.



끄트머리 판정이라는게 뭔소린지는 잘 모르겠네요. 참고로 1경기에서는 소나가 낮은 고지에, 상대 챔피언은 약간 높은 고지에 있었습니다.



꼭 그렇지는 않다고 봅니다. 역시나 좀 과장된 댓글이네요.



뭐 몇백판해야 알만한 버그라는 점에는 저도 인정합니다. 쉽사리 나오진 않거든요. 근데 굳이 몇백판 해야 본다고 해서 픽스하는게 아니라 무조건 버그는 픽스대상이죠. 네.


위에서도 이야기 했죠? 아케이드도 제대로 표시되지는 않습니다. 참고로 다른 스킨들은 전부 기본 스킨과 이펙트가 동일하죠.



1경기의 거리 문제 이야기라면 판정문제 이야기가 될 것 같습니다만.. 제가 보기엔 카메라가 꺽여있어서 착시현상이라거나 지형의 고저차라거나 그런것보다는 이펙트가 쭉 지나갈때 판정을 받는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사실 크레센도가 쭉 지나가면 누가 그걸 유심히 보겠나요. 그리고 LOL에는 저런식의 이펙트 스킬이 많기 때문에 판정이 오묘한 스킬도 꽤 됩니다.



맞는 이야기이긴 한데 좀 말이 많이 과격하군요.. 뭐 이해는 합니다.



네. 버그 맞죠. 이경우? 그런경우는 또 뭔가요. Topbob이라는 사람은 임팩트이야기 하는데 밑도 끝도 없는...


라이엇이 인지하고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미 개발진이 직접 관련사항에 대해서 답변한 적도 있기 때문이죠.



이건 좀 뜬금없는 이야기죠. 챔피언에 따라서 안맞다니요. 초가스처럼 크기가 변한다거나 룰루의 커져라등으로 크기가 변하지 않는 것 외에는 판정은 모두 동일합니다.


개발자인터뷰에 저딴 이야기 나온 적 없습니다.



게임에서 무슨 충돌이 일어나서 게임이 꺼지는 식이 되어야만 버그는 아니죠.



시전시 투사체 범위표시와 실제 적용범위가 다른 스킬이 많은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일부 존재는 합니다. 대표적인 예가 블리츠크랭크의 그랩이지요.


근데 유저가 애초에 제대로 맞췄는지도 의문스러웠던것이 2경기인것은 맞습니다.



여전히 뭔소린지 모르겠고요.



네네. 아니라고 분명히 위에 이야기 했습니다.


버그인지 판정문제인지 알 수 없죠 네. 근거없이 단정짓는 것은 문제가 많습니다.

  1. 일부 챔피언들중에는 소나와 비슷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 챔피언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애니의 소각의 경우 이펙트보다 범위가 큽니다. [본문으로]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