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이 글을 쓰는 가장 큰 이유는 마치 불법이 가득한 것으로 비추어져 버린 Torrent의 사용목적을 제대로 알리기 위한 것이 가장 큰 것 같습니다. 자료를 옮기거나 보내고 받을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Torrent예요. 그것을 잘 알아주세요.


도구의 용도를 하나만 정하기는 매우 힘든 일입니다. 칼은 흉기가 될 수도 있지만 과일을 깍거나 맛있는 요리를 하기 위한 도구로 이용할 수도 있고 그렇게 하면 우리는 더욱 즐거운 일이 많겠지요. 그런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 글은 윈도우 7,  μTorrent 3.4.2 Beta build 36882 32-bit 기준입니다. 아마도 버전이 다른 것들도 μTorrent 사용하시면 다 비슷할거예요.

만약 문제가 있거나 차이가 있다면 이야기 부탁드립니다.





Torrent로 파일 공유를 하기 위해서는 공유의 준비를 해야합니다. 그게 바로 토렌트를 만드는 일이죠.



토렌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위처럼 메뉴에서 '파일 - 새 토렌트 만들기'를 눌러서 하셔도 되고요.


아니면 아래처럼 아이콘들중에 '새 토렌트 만들기 아이콘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그렇게 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파일 하나를 공유하고 싶으시다면 '파일추가'버튼을. 여러개의 파일 또는 폴더를 공유하고 싶으시다면 '폴더추가'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런 창이 뜨면 파일 또는 폴더를 찾아 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각주:1]


그리고 만들기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같이 토렌트 파일을 저장할 곳을 지정하라고 나옵니다.




파일이름을 정해주시고 저장을 누르시면 토렌트가 만들어지고 공유하려는 자료가 '배포중'이 됩니다. 그리고 토렌트 파일이 지정하신 곳에 저장이 됩니다.


이제 자료를 공유하시려면 만든 토렌트 파일을 상대가 받을 수 있도록 하거나 해당 토렌트를 우클릭해서 '자석주소복사'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글을 쓸 수 있는 곳에 '붙여넣기'를 하면 상대가 자석주소를 받게 되겠죠?




더 쉽게 토렌트를 만드는 방법도 있지만, 그렇게 하면 '토렌트파일'이 생성이 안됩니다.[각주:2] 그리고 토렌트를 만들때 세세한 설정도 안되고요. Torrent를 쭉 사용하신다면 이정도는 익혀두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 여러개의 파일 또는 여러개의 폴더를 선택할 수는 없습니다. 그럴 경우는 1개의 최상위 폴더를 선택하거나 새로운 폴더를 하나 만들어서 거기에 공유할 파일 또는 폴더를 넣어서 선택하세요. [본문으로]
  2. 자석주소(magnet)은 생기지만, 토렌트파일로 추가하는 방법을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좀 더 나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자석주소는 공유하려는 자료의 용량이 클수록 다운로드 시작이 꽤 느려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본문으로]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