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21. 7. 8. 02:24 게임이야기/LOL학개론

일단 시작에 앞서서 '여진 다이애나는 조합을 타는 세팅'이라는 점을 말해드립니다.

 

조합에 따라서는 다이애나는 '여진'이 아닌 다른 세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진 다이애나는 팀에 '이니시에이팅 부족', '하드CC부족', '탱커 또는 딜탱 부족' 일 때 더 효과가 뛰어납니다. 아무때나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말해드립니다.

여진 - 핵심입니다. 궁극기를 썻을 때 상대의 집중포화를 받아도 견딜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보호막강타 - 궁을 쓰러 들어가기 전에 W를 켜면 보호막강타가 적용되서 탱킹을 보조해줍니다.

사전 준비 - 마찬가지로 탱킹을 보조해주고요.

과잉성장 - 체력을 추가해주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탱킹을 보조해줍니다.

궁극의 사냥꾼 - 다이애나는 CC를 터트릴 수 있는 수단이 궁극기 뿐이고, 이니시 수단도 궁극기 뿐입니다. 핵심룬입니다.

사냥의 증표 - 주문력을 올려서 딜량을 보조해줍니다.

 

공격룬은 스킬가속, 유연룬은 적응형능력치(주문력), 방어는 체력을 선택합니다. 스킬가속은 궁극기 등의 스킬가속을 위해 선택하고요. 주문력과 체력은 칼바람의 특성상 상대의 조합상태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적용의 유연함을 위해서 방어, 마법저항력에 치우치지 않게 저렇게 선택합니다.

 

스펠은 표식+점멸을 추천합니다. 이미 다단돌격이 가능한 다이애나가 굳이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런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오히려 상대는 충분한 거리를 계속해서 유지하려 할 겁니다. 그리고 표식으로 들어가서 궁극기로 이니시 이후 다시 점멸로 빠져나왔다가 다시 재차 진입하는 등 들락날락 하기에도 용이하기 때문에 꼭 표식+점멸을 추천합니다.

 

초반의 핵심아이템은 밤의 수확자,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우주의 추진력입니다. 보통 이 3개를 갖추면 스킬쿨타임 감소가 50%에 육박합니다.

 

영혼찢기, 우주의 추진력에 이동속도 상승도 붙어있어서 진입해서 궁극기로 이니시 -> 추노 또는 진영 살짝 이탈 -> 재진입을 하기에도 용이하고요. 아이오니아 장화에 소환사주문 가속이 붙어있어서 표식, 점멸을 좀 더 자주 쓸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이 세개의 아이템 다음은 아군조합 상대조합에 따라 유연하게 선택하면 됩니다.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