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16. 3. 17. 17:57 게임이야기/LOL학개론

긴 내용은 쓰지 않구요. 그냥 스킬만 언급하겠습니다. 아이템은 그때그때 상황따라 너무 많이 달라서요.


개인적으로 선마는 역시 Q가 제일 무난하다고 봅니다. W 선마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지만 W는 단독으로 맞추기는 너무 어렵고 상대도 바보가 아닌 이상 거의 안 맞는다고 봐도 됩니다.


그 이후엔 아군이 탱커나 딜탱 비율이 좀 높다 싶으면 E선마를, 딜러 비율이 좀 더 높다면 W 선마를 권합니다.


아무래도 몸을 대줄 사람이 있다면 W가 한타에서의 시너지가 높고요. E스킬은 일단 속박을 넣어주면 아군에 딜러가 많을 경우 거의 한명을 무조건 잡아내거나 전장이탈 또는 빈사상태를 만든다고 봐도 되요.



그리고 누가 진을 하는 것을 보면 꼭 쓸데없이 허공에 W 난사하는 인간들이 보이는데요. 어지간히 마나가 남지 않으면 그런짓거리 안하는게 좋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그렇게 맞아주지도 않고 스킬 자체의 딜량도 낮을 뿐더러 진이 은근히 스킬을 많이 쓰는 챔피언이라서 엠 딸립니다. 저도 풀엠일때나 낭비되는 마나가 아까워서 한번쯤 날려주는 스킬이지 그런식으로 마구잡이로 안 씁니다.




글쓰다보니 전적스크린샷을 안 올렸네요.




워낙 추가된지 얼마되지 않은 챔인데다가 제가 10개만 하면 올챔이라서 진이 잘 잡히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전적이 아직 이정도밖에 안되네요.


템 설명을 약간 곁들이자면 일반적으로 저는 칼바람에서 유령무희를 선호합니다. '진은 고속연사포 아님?'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고속연사포의 능력치 자체도 유령무희보다 많이 뒤지고요. 사정거리 추가와 추가딜링은 부분은 공속이 낮고 한방한방이 큰 진에게 아이템 자체의 패시브를 볼 기회가 몇 없어서 저는 좋아하지 않아요. 높은 이속을 통한 무빙과 높은 공속으로 딜링도 많이 늘려주는 유령무희가 훨씬 낫습니다.





다만 두번째 게임에서 저걸 선택한 이유는 위의 스크린샷처럼 상대에 근접할경우 위협적인 챔피언이 너무나 많아서였을 뿐입니다. 일반적으로는 고르지 않는다는 것을 참고해주셨으면 좋겠네요.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