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16. 3. 8. 16:04 게임이야기/LOL학개론

안녕하세요.오늘이 세번째 공략이네요.


오늘은 소나공략을 써볼까 합니다.


저는 애초에 주포지션도 서포터이고요. 주챔프도 소나입니다.


요즘엔 소환사의 협곡은 잘 안하지만, 그래도 제일 많이 하는 챔피언이 소나예요.


개인적으론 소나가 쉽다고 생각하는데, 정작 소나를 제대로 하는 사람은 참 보기가 힘들더라고요. 특히 칼바람나락에서는 더한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에도 시작은 제 전적스크린샷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승률을 계산해봤더니 81.8%네요.


사실 소나 자체가 좋기도 하고, 저는 소나가 자신있어서 왠만하면 안 진다고 생각하는데, 아무래도 팀파이트이다보니 누군가가 던지면 그것까지 커버하긴 힘듭니다.


저 4패 중에 제 잘못은 1패정도이고 나머지 3패는 팀원이 던져서 진거예요. 거짓말이 아닙니다.




* 룬

룬은 뭐 일반적인 AP룬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특별한 룬은 필요없어요.




* 소환사주문


점멸은 당연히 필수고요. 나머지 한개는 총명이 제일 좋습니다.


혹시나 팀에 누군가가 총명을 들어준다면 다른 스펠을 선택해도 되겠지만, 팀에 소나가 있으면 거의 그런 상황이 안 나와요.


그리고 소나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제일이라고 할 정도로 마나소모가 극심한 챔피언입니다. 총명을 들지 않으면 빌빌대는 모습을 계속 보게 될겁니다.


그래도 만약 그런상황이 나온다면 나머지 하나의 스펠은 탈진을 추천합니다.




* 특성


소나의 W와 매우 시너지가 높은 바람술사의 촉복을 선택하기 위해 책략에 18 포인트를 주고, 나머지는 타고난 재능의 주문력과 약점 노출이 가지는 아군지원능력을 위해 흉포에 12 포인트를 줍니다.




*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여신의 눈물, 증폭의 고서, 요정의 부적, 물약 1개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성배를 구입하고요. 성배 구입 후에는 상대의 조합에 따라 달라집니다.


재생 또는 흡수가 뛰어난 챔피언이 있을 경우엔 모렐로노미콘을, 몸이 약한 소나지만 어느정도 딜을 할만한 조건이 나오는 조합이다 싶으면 리치베인을 구입해주세요.


리치베인을 구입할때는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와 광휘의 검을 먼저 구입하신 후에 리치베인을 완성시켜주세요. 소나의 핵심은 쿨타임 감소입니다.


모렐로노미콘을 구입할때는 신속의 장화, 마법사의 신발, 헤르메스의 발걸음 중 하나를 추천합니다. 때에 따라서는 닌자의 신발도 괜찮고요.





나머지 세개의 아이템은 아래의 아이템 중에 때에 맞춰서 고르면 됩니다.


라바돈의 죽음모자 : 가장 일반적인 선택


대천사의 지팡이 : 가장 일반적인 선택 2, 높은 주문력과 마나제공, 보호막 제공


리안드리의 고통 : 상대에 탱커 또는 딜탱 비율이 높을때


존야의 모래시계 : 암살자 또는 돌격 챔피언에게서 견디기가 힘들 때


루덴의 메아리 : 리치베인을 구입했을때 시너지 상승


공허의 지팡이 : 말 그대로 마관. 딜에 집중할 때.





* 스킬찍는 순서





꼭 이래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올려놓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올려봅니다.


저는 일단 시작스킬은 Q 1개, W 2개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인내의 아리아를 선마하고요, 10렙쯤 되어서 기민함의 노래를 한개쯤 찍어주고 용맹의 찬가를 마스터 한 이후 나머지 기민함의 노래를 찍어줍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팀파이트에서 인내의 아리아가 시너지가 훨씬 높고요. 기민함의 노래를 초반에 찍지 않는 이유는 E 파워코드가 갖는 의미가 좀 미약하고, 나머지 스킬이 스킬레벨 대비해서 영향이 크기 때문에 초반에 기민함의 노래를 찍지 않는겁니다. 기민함의 노래를 겨우 파워코드 좀 더 날려보겠다고 초반부터 펑펑 쓰다가는 마나가 금새 바닥을 보여요.


그리고 칼바람나락에서 소나 잡으면 Q짤 하려다가 자기 체력 다 까먹거나 팀까지 말아먹는 사람이 많은데, 절대 그렇게 하지마세요. 소나만 수백판을 한 저도 그렇게는 안합니다. 칼바람나락은 시작부터 5:5이다보니 소환사의 협곡에서 봇라인처럼 널널하게 2:2가 아니라 자칫하면 순식간에 5:1로 다굴당하는 상황도 흔하게 나옵니다.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