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15. 12. 21. 16:58 이런저런 이슈

뭐 페이스북에서 삭제되고 그런것도 나오던데.. 애초에 그럴만해서 삭제된거고, 노답 무논리 메갈들한테 일일이 대응해 줄 수 없으니 페이스북이 저런 대응 취한것도 충분히 이해합니다.


물론 기업정책차원에서 고객에 대해 평등하지 못한 차별대응으로 문제 삼을수야 있겠죠. 다만 왠만한 사람은 왜 페이스북이 저렇게 하나 다 이해할겁니다. 당사자인 메갈을 제외하고요.




사실 메갈의 문제점에 대해서 쓰자면 아마 논문수준까지 가겠지만, 정신병자집단을 놓고 굳이 논문까지 써줘야 할 정도로 제가 한가하지도 못하고요..


SBS 스페셜 제작진이 어지간히 무식하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그리고 출연한 여자들도 무식하더만요..


세상을 살면서 정말로 '온전한 시각'을 갖는다는 것은 매우 힘듭니다. 다만 거기에 근접하려고 노력은 할 수 있지만요.


근데 저 프로그램 나온 사람들을 보니 비틀어진 시각을 온전한 시각이라고 착각하는 사람들이더군요.


맹신이라는 것이야말로 진리의 반대에 있다고 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여성차별이라는 단어는 싫습니다. 여성만큼 남성도 사회에서 많은 차별을 받거든요.




아닌 것 같다고요?

글쎄요.




일일이 집어주기도 힘들만큼 여성차별 사례만큼이나 남성차별사례도 많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알아서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고요..


개인적으로는 양성평등 이야기를 다루고 싶거든, 차라리 EBS 다큐프라임에서 5부작정도로 만들었어야 제대로 된 다큐가 나오지 않을까요.


다큐 만드는 인간들이 멀쩡하지 못한 것 같아서 저런 물건이 나왔다고 봅니다.




아 그리고 홀라당 벗고 시위하는 사람들에게 한마디 해주자면... 정말 자기밖에 모르는 사람들이라는 말밖에 할 말이 없습니다.


그런 행위는 일종의 급진주의적인 생각의 구현인데, 쉽게 표현하면 자신의 성을 무기화하는 행위죠.


근데 가스통 들고 나와서 시위하는 건 보기 안 좋고, 홀라당 벗고 시위하는 것은 보기 괜찮을까요?


타인을 배려하지 않는 행위야 말로 대중에게 자유를 허용하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하는 사람에게 가장 큰 힘을 안겨주는 행위입니다.


배려가 없는 자유는 그 순간 자유가 아니라 폭력이죠. 끔찍합니다.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