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22. 4. 26. 14:49 게임이야기

장르 : 타워 디펜스, 타워 오펜스

 

https://store.steampowered.com/app/422910/Creeper_World_Anniversary_Edition/

 

Creeper World: Anniversary Edition on Steam

Imagine an enemy that is everywhere and moves like a giant, organic mass across the map. Imagine your base and your people surrounded by a blanket of crushing destruction from all directions. Your only hope, well what hope? Then you take the high ground an

store.steampowered.com

 

보통 타워디펜스게임이라고 하면 가장 쉽게 연상하는 형태가 있습니다. 그런 게임들은 대체적으로 아래와 같은 특징을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편이죠.

 

 

 

* 정해진 입구를 통해서 적들이 돌입하고 그 적들은 특정한 목표를 향해 이동한다.

 

 

 

그렇게 이동하는 적들을 구조물을 지어서 공격해서 없애거나 이동을 방해하는 것이 타워디펜스 게임의 핵심입니다.

 

반면 크리퍼 월드 시리즈의 주된 적인 크립은 이동한다기보다는 마치 물처럼 흘러나옵니다. 그래서 만약 음푹패인 지형이 앞에 있다면 그 지형에 다 물처럼 다 채워지고 나서야 앞으로 흘러넘치는거죠. 반면 현재 크립이 흐르고 있는 곳보다 높은 지형이 있다면 마치 강물처럼 주위에 흐르게 됩니다.

 

이러한 크립은 계속해서 끝없이 흘러나오는데, 그런 크립을 각종 구조물을 통해서 제거하거나 움직임을 제어하여 최종적으로 Odin City를 탈출시키는 것이 크리퍼 월드의 목표입니다.

 

그렇다보니 기존의 타워디펜스류가 시간이 지나면 그저 엄청 강한 적이 나올 뿐인 반복에 불과한 반면, 크리퍼월드는 맵의 구조와 어디에서 크립이 흘러나오는지, 시작지점이 어디인지에 따라서 상황이 변화무쌍하고 여러가지 전략을 세워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크리퍼 월드 애니버서리 에디션은 시리즈의 첫번째 작품입니다. 현재는 네번째 작품인 Creeper World 4까지 나와있죠. 할인기간엔 천원 이하에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모드는 20개의 맵, 컨퀘스트 모드에서는 25개의 맵, 그리고 컨퀘스트 모드를 클리어 할 때마다 스페셜 옵스 모드에서 열리는 맵을 10개 플레이 할 수 있고요.

 

크로놈 미션 모드에서는 XXXX년 XX월 XX일을 지정하면 각 날짜마다 하나씩 배정된 맵을 플레이 해 볼 수 있습니다. 999년 x 365일 이니까 계산상으로는 3,649,635개의 맵을 플레이 해 볼 수 있는거죠.

 

그리고 커스텀 맵 모드에서는 유저들이 직접 제작한 커스텀 맵을 플레이 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현재 기준으로 6661개의 맵을 받아서 해 볼 수 있네요. 물론 제작사에서 제공하는 맵 에디터를 통해 자신만의 커스텀 맵을 제작해서 올려볼 수도 있습니다.

 

 

천원도 안되는 가격에 플레이 하기엔 정말 배가 터질 정도의 게임이 아닌가 싶습니다. 재미부터 말한다면 저는 재미있게 즐겼구요. 지금 스토리 모드를 클리어하고 컨퀘스트 모드에 도전중입니다. 무한대는 아니지만 거의 무한대처럼 느껴질 정도로 엄청난 양의 컨텐츠를 자랑하는 게임이니만큼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즐기는게 좋지 않나 싶네요.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