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22. 5. 12. 15:15 음악이야기

 

 

 

 

 

첫번째는 프로젝트 디바 퓨쳐톤, 두번째는 MMD, 세번쨰는 공식 PV 영상이다.

 

저 MMD 영상을 보고 감탄한 점이라면 '이젠 MMD가 이정도로 깔끔한 영상이 나오는구나' 라는 점이다.

 

3D, 모델, 모션, 연출은 특별한게 없다. 딱 보면 알 수 있듯이 3D 모델은 퓨쳐톤 모델을 약간 디테일업만 해서 그대로 가져온 모델이고, 모션도 퓨쳐톤 모션인데다가 연출도 퓨쳐톤 연출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도 이정도로 깔끔하게 잘 뽑은 건 약간 감탄스럽긴 하다. 해당 유튜버가 자기가 만들었다는 티를 내려고 한 부분만 걷어내면 MMD 영상이 퓨쳐톤 영상이라고 해도 믿을 수 있을정도의 디테일.

 

MMD 영상 많이 본 사람은 알겠지만, 세가가 만들어놓은 기본을 그대로 따라간 경우일때에도 여러군데 난잡한 퀄리티의 MMD 영상이 거의 대부분이다. 그걸 그대로 따라 썻다고 퀄리티가 잘 나오는게 아니라는 것이다.

 

여튼 결론은 'MMD의 퀄리티 수준이 이제는 정말 높아졌다' 라는 것.

 

 

 

덤) 내 취향의 모델링은 퓨쳐톤 미쿠이다. YYB식이라든가 Tda식 등의 다른 미쿠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 모델링이 너무 심각하게 튄다고 할까. 요즘엔 별로 안 쓰는 걸로 알고 있는데 Lat식 미쿠도 예전에 많이 좋아했었다. Lat식 미쿠를 보면 psp 시절의 미쿠가 떠오른달까.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