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17. 3. 30. 18:31 이런저런 이슈

나도 문재인후보 지지자인데..


일단 간추리자면 '뭐 이런 병신들이 다 있나'싶었다.


헌법, 대한민국의 정치체제 등에 대한 이해도 전혀 없을뿐더러 정치판에 대한 이해도 전혀없고.


무엇보다 문재인이 당선되면 당을 등에 업고 패권정치를 해야한다고 주장하는 쓰레기들이었다.


하나같이 주장이라는 것들이 쓰레기라서 일일이 열거하고 싶지는 않고.


지지자라는 새키들이 어떻게 후보를 망치나 하는 것에 대해 조금은 느꼇다고 해야할까..




저런 주장의 근거로 노무현 대통령 시절이야기를 꺼냈는데.


노무현 대통령의 국정운영이 힘들었던 이유는 대한민국 국민들의 미개함이었다.


국민이 뒤에서 힘을 보내줘야 할 대통령에게 그러지 않고 비토하기에 바빳던 것이 문제가 아니었나?


저들의 저런 행동은 자신들에게 면죄부를 주기 위함이라고 나는 본다. 


나는 미개한 국민이 아니었고 내가 참여정부를 말아먹는데에 일조한 사람이 아니었다고 변명하고 싶은거겠지.




우리가 보고 싶은것은 정상적인 국정운영, 정상적인 대한민국을 보고싶은건데.


다수당 등에 엎고 비토세력한테 종북드립치며 몰아치고 반대하면 무조건 나쁜놈으로 만들던 건 이명박, 박근혜의 정치철학 아닌가?


근데 문재인 지지한다는 새키들이 저딴식으로 '부정부패를 몰아내고 적폐를 몰아내려면 당정이 연합해서 패권정치를 해야한다.'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것을 보고 소름이 돋았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원칙이고 국회에서 옳은 일에 반대하는 놈들에게 해야 할 일은 다수로 찍어누르는게 아니라 국민들의 비판하는 목소리가 아닌가?





여당과 행정부가 짝짝꿍해서 야당을 찍어누르겠다는 발상은 삼권분립을 헌법의 기본원칙으로 세워둔 대한민국 헌법에 대한 헌정질서위배 발상이다.


그리고 이명박과 박근혜가 그런 헌정질서 위배를 충실하게 실행하기도 했고.


특정 국회의원들이 그렇게 하고 싶어 안달난 내각제, 이원집정부제 국가에서나 허용될만한 이야기이다.


행정부가 입법부와 의견을 논할때 그 대상은 당연히 여당뿐만 아니라 야당도 속해있어야 한다.


결국 대통령은 여당만이 아니라 국회 전체와 대화를 해야 하는 것이 대한민국 헌법에서 규정하는 국정운영의 기본원칙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도 9년동안 나라를 말아먹은 놈들에 대해서 취한다는 방식이 저딴 방식이라니. 원리원칙은 대체 어디로 감?




혹시나 문재인 후보 지지자중에 저딴 양아치 쓰레기같은 방식을 대갈통에 심어두고 있는 인간이라면 생각을 바꾸거나 차라리 문재인대표에게서 빨리 떠나주길 희망한다.


니들같은 쓰레기 발상 가지고 있는 홍준표, 김진태에게 가서 구걸하는 것이 훨씬 이득일 것이다.


현정질서 위배를 주장하며 적폐정산을 하자니 이건 무슨 소리인가?


대통령 탄핵 시즌 3 찍으려고?

posted by 별빛사랑
2017. 3. 13. 10:16 일상이야기/짧은이야기

거의 개와 고양이 영상만 보는 것 같습니다. 추천영상도 그래서 개와 고양이 영상이 많이 뜨는...


봐도 봐도 질리지가 않네요 으후~

posted by 별빛사랑
2017. 3. 13. 08:57 영상

유튜브질하다가 추천영상으로 뜨길래 라이브러리에 목록으로 만들어 저장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보세요~ 역시 유시민 작가님답게 재밌게 들으실 수 있습니다.

MC는 정관용교수님이고요. 총 재생시간은 48분 7초입니다.




posted by 별빛사랑
2017. 3. 13. 08:44 일상이야기

사진은 찍지 않았습니다. 호호호.


어제 사온 돼지갈비를 구워먹었습니다.


무려!


아침 댓바람부터!


하하하!!!


....


뭐 혼자 사니까 아침부터 고기 구워 먹어도 아무도 뭐라 못해요~~


오랜만에 고기 먹으니 맛나네요 하악. 게다가 아직도 많~이 남아있어요.


몇일간은 고기파티 제대로 하겠네요...


아까는 심플하게 고기만 구워먹었는데, 지금 글을 올리다보니 상추같은 채소도 좀 사놓을까 싶기도 합니다.

posted by 별빛사랑

바깥에 바람이 많이 부네요.


휭휭휭~


내일은 고기가 세일하는 날이라서 오랜만에 고기파티를 해야겠습니다.


고기 먹은게 언제인기 기억도 안나네요.

posted by 별빛사랑

오늘 문득 '유튜브는 RSS 지원을 안하나?'하는 생각이 들어서 살짝 검색을 해봤습니다. 그러니까 금새 나오네요.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6224202?hl=ko


----------------------------------------------------------------------------------------------

YouTube에서 RSS 사용


한 채널에 대한 RSS 업데이트 받기

한 채널의 업로드 동영상에 대한 RSS 피드를 받으려면 RSS 리더에 채널 URL을 붙여넣으세요.


모든 구독정보에 대한 RSS 업데이트 받기

모든 구독정보를 RSS 리더로 가져오려면 다음과 같이 OPML 파일 다운로드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1. 구독정보 관리 페이지 하단의 구독정보 내보내기를 클릭하여 OPML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그러면 "subscription_manager.xml" 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2. RSS 리더에서 OPML 파일을 가져옵니다.
    • 예를 들어 Feedly의 경우 왼쪽 패널의 'Organize'에 OPML 가져오기 옵션이 있습니다.

---------------------------------------------------------------------------------------------


위와 같은 내용입니다.


저처럼 RSS를 사용하시는 분은 이런 방법을 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는 기본적으로 구글서비스에서만 알림을 받아 볼 수 있기 때문에 구글이든 유튜브든 구글크롬이든 어디든간에 구글서비스를 사용해야 알림확인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RSS를 이용하면 즉시 알림은 아니더라도 정기적인 RSS갱신을 통해 채널알림을 받아 볼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좋은 것 같네요.

posted by 별빛사랑

제 파이어폭스 아이디로 만든 부가기능 모음집도 있긴 하지만, 오늘은 이렇게 따로 올리는 것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Fasterfox

파이어폭스를 좀 더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파이어폭스의 기동속도를 전체적으로 올려줍니다. 파이어폭스가 타 브라우저에 비해 느리다는 선입관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Fasterfox가 그 선입관을 깨드릴겁니다.

* Adblock Plus, ublock

둘 중 하나만 해도 상관 없습니다. 광고차단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엄연히 말하면 객체차단입니다. 어쨋든 광고차단으로 많이 쓰이죠.


* Brief

블로그 및 웹페이지 구독시 RSS를 이용하신다면 강력추천합니다. 저도 애용중이고요.


* Google Image Search

구글 이미지 검색을 좀 더 편하게 이용하게 해줍니다. 원래 따로 파일을 드래그해서 검색하는 것이 기본인데, 웹페이지에 있는 이미지에 우클릭메뉴를 추가해줘서 바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페이지에 따라서는 이미지를 받아서 드래그를 해야만 하는 경우도 있지만 저는 꽤 잘 쓰고 있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사용빈도가 높으신 분은 권장합니다.


* RightToClick

간단하게 드래그, 우클릭 금지를 풀어줍니다. 그리스몽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좀 더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 Tab Mix Plus

탭 관련 기능을 많이 추가해줍니다. 별로 필요치 않을 것처럼 생각할 수 있지만 상당히 유용합니다.


* All-in-One Sidebar

사이드바 기능입니다. 화면이 작은 경우(노트북 등)에 상당히 유용하고, 화면이 크더라도 활용도가 큰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 FireGestures

제스쳐입니다. 여러 제스쳐 부가기능이 있지만 저는 이걸 사용합니다. 굳이 이게 아니고 다른 제스쳐를 쓰셔도 큰 문제는 없어요.


* FireShot

스크린샷 부가기능입니다. 따로 스크린샷 프로그램을 사용하신다면 굳이 쓰실 필요가 없을지도 몰라요. 장점이라면 트위터, 페이스북 및 각종 사이트와 연계하여 스크린샷을 찍어 자동으로 올라가게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런 연동기능을 필요로 하시는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 Text Link

인터넷주소가 올려져있는데 복사해서 주소창에 붙여넣기를 해야 할 경우, 더블클릭만으로 해당주소가 열리도록 해줍니다. 상당한 편의를 제공해줘요.


* DownThemAll!

파이어폭스에서 가장 강력한 다운로드 부가기능입니다. 강력추천.


* ScrapBook

페이지를 스크랩해서 저장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다만 인터넷 공간에 추가저장되지는 않아요. 그래도 유용합니다.


* URL Alias

파이어폭스에서 기본적으로 북마크의 키워드기능을 제공하지만, URL Alias가 기본기능보다는 좀 더 낫습니다. 그리고 기본기능이 다중키워드를 제공하지 않아서 가령 네이버와 spdlqj(네이버를 영어상태에서 쳤을때)를 추가하려면 두개의 북마크를 해야 합니다. 이런 일이 많으면 북마크창이 개판이 돼죠. URL Alias도 두개를 추가하는 것은 마찬가지이지만, 북마크 목록을 좀 더 깔끔하게 관리해 줄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저는 사용합니다. 키워드 기능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


이것들은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의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다만 이것들만 소개한 것은 이 부가기능들의 경우 브라우저의 사용방향과는 크게 관계 없이 누구든 유용하게 쓸 수 있고 사용빈도가 높은 부가기능들이기 때문에 이것만 소개해봤습니다.


따로 찾아보시면 본인의 사용방향에 더 적합하고 전문적인 부가기능들도 많이 찾으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별빛사랑

댓글창을 늘려도 스팸댓글 차단 플러그인이 함께 움직이질 않네요. 그래서 댓글을 가립니다. 아마도 스킨과 맞지않는 문제 같은데 따로 손대기도 싫고...

그리고 굳이 스팸댓글 차단 플러그인이 큰 의미가 있나 싶어서 풀어버렸습니다.

큰 의미를 가지지는 못하는 것 같아요. 특히나 제 블로그같이 애초에 댓글이 거의 없는 블로그는...


posted by 별빛사랑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