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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4. 16. 10:29 게임이야기

요즘 가장 HOT한 정글러는?


자르반?


아닙니다.


바로 자크죠 ㅎㅎ




게임을 하다가 네이버에서 공략을 봤다는 분을 봤는데.. 아.. 자크는 아니었습니다만.. 잘못된 공략을 본 듯 하더군요.


의외로 그런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서 공략을 한번 써보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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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타팅 아이템


        


정글러이기때문에 역시 마체테 + 5체력물약 입니다.







2. 아이템빌드



☆초반빌드


정령석




보통 초반 빌드는 이렇게 갑니다.


신발은 고대 골렘의 영혼 이후에 가주세요


갱킹에 좀 더 무게를 둔다면 기동력의 신발을 선택해도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닌자의 신발을 권합니다.



상대가 2AP[탑, 미드 모두 AP]일 경우


정령석



이렇게 정령의 형상을 먼저 가주세요. 그리고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갑니다.


정령석은 후반이 되면 팔면 됩니다. 헤르메스의 발걸음과 강인함이 겹치게되기 때문에 고대골렘의 영혼은 가지 마세요.



상대미드가 AD일 경우



정령석



정령의 형상은 구입하지 않습니다. 바로 란두인이나 태양불꽃 망토, 워모그의 갑옷 중 하나를 구입해주세요.


아마도 란두인이 제일 무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추천 템


1순위








란두인의 예언


패시브, 액티브 모두 강력합니다. 초반빌드 이후 가장 먼저 갈만한 템입니다.


룬방벽


상대방 AP가 컷을경우 룬방벽을 가주세요. 2AP일 경우에도 좋습니다.


높은 마법방어와 체력을 함께 제공하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2순위




워모그의 갑옷


탱커이기 때문에 필요합니다.


그리고 한타에서 스킬을 연속적으로 쓰지만 조각을 주울 여유가 별로 없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높은 체력이 필요합니다.


태양불꽃망토


체력+방어력+주위 마법데미지의 꽤 좋은 아이템이죠.


방어력에 좀 더 신경을 쓰거나 라인정리 및 정글링에 신경을 쓸 때 괜찮습니다.


가시갑옷

상대 AD캐리가 컸거나 3AD[미드, 탑 모두 AD]일 경우 좋습니다.




3순위


수호천사


최후반에 구입할만한 템이죠. 방어, 마법방어를 모두 추가해주는 좋은 템입니다.


패시브와 함께 '빌어먹을 자크 더럽게 안죽네'라는 욕이 나오게 만들어주죠.


얼어붙은 망치


체력 + 공격력 + 슬로우를 추가해 줍니다.


공격력은 별 의미가 없고요. 중요한것은 체력+슬로우입니다.



절대 구입하면 안되는 템


얼어붙은 심장


확실히 좋은 템이지만 필요가 없는 마나옵션이 붙어있는 템입니다.


롤 격언중 하나가 '필요없는 옵션이 붙어있는 아이템은 구입하지 말라'입니다.


방어력템은 가시갑옷, 수호천사, 태양불꽃망토, 란두인 등 많이있으니 얼어붙은 심장은 구입하지 마세요.



☆그외의 아이템


도란의 방패



좀 더 적극적으로 갱킹을 가고 싶다면 도란방패는 추천할 만합니다.


이전에 비해 현재는 정글러보다 라이너에게 더욱 효율적인 아이템이 되긴 했지만 여전히 쓸만한데다가 고유지속효과는 초반에 많은 이득을 가져다줍니다.








☆스킬설명









적에게 스킬을 명중시키면 자크의 신체조각이 땅에 떨어집니다. 자크가 이 신체조각 위로 이동하면 신체조각을 흡수해 최대 체력의 4%를 회복합니다.

자크가 사망하면 그의 신체가 4조각으로 나눠집니다. 이 조각은 8초에 걸쳐 다시 합쳐지며, 조각 당 전체 체력의 12%를 가지고 부활합니다. 이 효과는 5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강력한 패시브입니다. 하지만 이 패시브를 믿고 함부로 다이브갱킹을 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참고로 조각이 되면 미니언보다 우선적으로 타워의 어그로를 받습니다.

보험은 어디까지나 보험이기 때문에 조심하세요.


자크는 스킬을 써서 조각을 먹을수록 체력이 회복되기때문에 스킬은 팍팍 써주세요.


자크가 전방으로 손을 뻗어 70/110/150/190/220(+0.5 주문력)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만큼 감소시킵니다.

  • 소모 체력: 현재 체력의 4%
  • 사정거리: 550
  • 재사용 대기시간:
    9 / 8.5 / 8 / 7.5 / 7초


사정거리가 꽤 짧습니다.


그대신 쿨타임 감소를 많이 갖추는 자크의 특성상 의외로 꽤 여러번 쓸 수 있습니다.


자크가 몸을 폭발시켜 주위의 적에게 40/60/80/100/12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 최대 체력의 일정 비율만큼 4/5/6/7/8 %(+0.02 주문력)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마법 피해는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까지만 적용됩니다.

  • 소모 체력: 현재 체력의 4%
  • 재사용 대기시간:4초


주력딜링기술입니다. %계수가 붙어있는데다가 4초로 쿨타임이 매우 짧습니다. 선마해서 정글링 및 갱킹에서 주력딜링 기술로 삼습니다.


자크가 제자리에 멈춰 0.9/1/1.1/1.2/1.3초간 힘을 모읍니다. 이후 지정한 위치로 뛰어올라 착지점 주변의 적을 0.5초간 기절시키고 80/130/180/230/280(+0.7 주문력)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동으로 시전을 취소할 경우 소모한 체력의 50%를 돌려 받습니다.

  • 소모 체력: 현재 체력의 4%
  • 사정거리:
    900 / 950 / 1000 / 1050 / 1100
  • 재사용 대기시간:
    24 / 21 / 18 / 15 / 12초


추격, 도주, 벽넘어 이동 등에 쓰는 다재다능한 스킬입니다. 가장 마지막에 마스터 해주세요.


레벨에 따라 데미지+스턴시간+사거리의 향상이 있긴 하지만 우선적으로 찍기엔 쿨타임이 너무 깁니다.


그러므로 가장 마지막에 찍어주세요.


자크가 공중으로 뛰어올라 착지하며 주변의 적을 밀어낸 후, 160/240/320(+0.25 주문력)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1초 동안 20% 감소시킵니다. 총 3번 뛰어오르며, 같은 대상이 2번 이상 피해를 입으면 두 번째 공격부터는 절반의 피해만 입고 밀려나지 않으며 이동 속도도 감소하지 않습니다.
이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하며 제압을 제외한 군중 제어의 지속 시간이 75% 감소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상태이상, 진형파괴, 추격, 탈출 등 여러 용도로 사용가능합니다.





posted by 별빛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