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11. 6. 28. 03:43 일상이야기
바로 이전에 적었던 앞으로 이글루스가도 정치적인 글에는 일체 답글을 안 달 생각입니다라는 글과 이어지는 내용이네요.

이오공감에 정치, 사회이야기가 올라와서 토론이 이루어지는 것 까지는 좋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제대로 된 토론은 보기 힘들고 당파논리, 지역감정, 신상비방, 조롱 등으로 얼룩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것이죠.
어쩔 수 없지 않느냐는 이야기도 분명 있습니다만, 그것까지 감수하면서 볼 정도로 제가 정신력이 좋지가 못하네요.


보통 정치, 사회이야기들은 특정된 몇몇 블로거가 많이 쓰고 그 글들이 이오공감으로 많이 올라오는 편인데.. 특정 블로거의 글은 자신의 이오공감 화면에 노출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었다면 좋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런 설정에 대해서 비판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어차피 기본적으로 공통된 정보가 올려지고 거기에서 개인의 기호가 들어가는 것이니 공평성, 형평성을 따질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보고 싶은 사람은 보면 되는거니까요. 보기 싫다는데 억지로 보여주는 것도 썩 좋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뭐 어차피 저런 소리를 해도 정작 저런 기능은 없으니 그저 꿈이야기 일 뿐이구요.. 그리스몽키에서 차단해도 Brief를 통해서 RSS를 읽어내고 거기서 누르면 무시하고 들어가더군요.[에잇...]
결국 방법은 이오공감 RSS 제거밖에 없는가 봅니다.


이오공감 알고부터 좋은 글도 꽤 읽은 듯 하지만, 갈수록 스트레스 받는 글만 더 많이 눈에 띄는 것 같구요. 아예 저렇게 할 바에는 각 테마의 인기글 RSS를 걸어놓는게 제가 좀 더 귀찮아져도 훨씬 나은 방법이 아닌가 싶어요..
posted by 별빛사랑